본문 바로가기
증권계좌

키움증권 주식 사는 법(비대면 계좌 개설, 해외주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9.
반응형

키움증권 주식 사는 법(비대면 계좌 개설, 해외주식)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식투자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계좌 개설하는 법부터 어떻게 주식을 사고 파는지까지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일단 제가 사용하는 어플인 키움증권의 영웅문으로 설명드릴 것이고요, 순서는 1. 계좌계설 -> 2. (승인 후) 영웅문 S 사용법(입금, 출금, 예수금) -> 3. 해외 주식하는 법의 순서로 진행될 것이니 천천히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1. 주식 계좌 개설(비대면)

주식 거래 어플 사진
주식거래 어플

일단 키움증권으로 주식 사는 법을 배우시기 위해서는 주식거래 어플들을 깔으셔야 합니다. 위에 4개 중에 자신의 필요에 따라 다르게 까셔야 하는데요, 국내 주식만 하실 분은 키움 계좌 개설과 영웅문 S만 깔으시고 해외주식도 같이하실 분은 영웅문 S글로벌을 추가로, 금 거래까지 하실 분은 영웅문 S Futures+까지 깔아주시면 됩니다. 다만 금계좌는 다른 계좌를 만들어야 하니 이 부분은 맨 아래에 링크를 두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주식을 하실 분들은 일단 키움 계좌 개설부터 깔아주시고 안으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홈 화면이 나온다면 "계좌 개설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확인을 누르다 보면 핸드폰 인증부터 하게 될 것입니다.

 

휴대폰 인증 -> 고객정보 입력 -> 거래하실 상품(종합 선택, 금 거래까지 하실 경우 금 현물 포함) -> 계좌 비밀번호 설정(자기 계좌 거래 시 사용되기에 잘 아는 것으로 설정합니다.) -> 금융거래 목적 확인서(모두 아니오.) -> 은행이나 증권사 계좌 등록(여기서 자신이 잘 사용하는 은행을 기록해 두시면 연결해서 출금이 쉬워집니다.) -> 신분증 촬영 -> 1원 입금 확인

 

위의 절차들로 계좌를 개설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신분증 확인 절차가 필요하다 보니 며칠 기다리셔야 할 것입니다. 키움 계좌 개설을 하셨다면 다음은 주식 거래를 위한 영웅문 S 사용법을 보시겠습니다.

2. 영웅문 S 사용법(관심종목, 입금, 출금, 예수금)

인증서 발급 표시 사진
인증서 발급

일단 계좌를 개설하셨다면 거래를 위해 인증서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업무(인증센터) -> 인증서 발급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인증서 발급 페이지 사진
인증서 발급 페이지

위와 같이 2개의 인증서가 나올 것인데 아래 무료인 것을 클릭하셔서 인증서를 발급하시면 됩니다. 나중에 인증서의 비밀번호는 자신의 계좌를 들어가기 위한 비밀번호가 되니 기억을 꼭 하셔야 합니다. 인증서가 발행되었다고 생각하고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주식 부분 표시 사진
주식 부분

영웅문 S로 국내 주식을 거래하신다면 사용하시는 부분은 왼편에 주식과 업무입니다. 주식에서는 관심종목과 계좌를 주로 사용하게 되는데요, 일단 관심종목에 들어간 후 오른쪽 위에 종목 편집 -> 관심종목 추가로 들어간다면 국내 주식 종목 이름을 검색해서 관심종목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후 그 종목의 주식을 사고 싶다면 종목 클릭 -> 매수 버튼(지문인증 등) - 수량, 가격 설정(비밀번호 입력) -> 현금매수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산 주식은 "계좌"부분에서 살펴볼 수 있으며 들어가기 위해서는 인증서 비밀번호가 필요합니다.(지문등록을 해두시면 편합니다.) 자신의 계좌에서 종목을 클릭하시면 매도를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매수와 동일하고 체결될 시에는 위에 글이 나옵니다. 체결된 지 확실하지 않다면 계좌 -> 미체결 부분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주식거래의 경우 예수금이라는 부분이 있는데요, 주식을 매도할 시에 바로 돈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주식을 매도한 날 +2일 이후(주말 건너뛰고)에 들어오니 주식을 팔아서 돈을 마련해야 할 경우 계산을 잘하셔서 매도하시기 바랍니다. 반대로 주식을 매도해서 돈이 늦게 들어오더라도 그 돈으로 주식 매수는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주식을 하기 위한 돈은 어떻게 넣을 수 있을까요?

 

업무 입출금 표시 사진
업무 입출금

사실 입금의 경우는 매우 단순하게 가능합니다. 자신의 은행에 들어가서 직접 계좌를 입력하여 돈을 보낼 수 있습니다. 다만 출금의 경우 등록된 계좌에 한해서 가능한데요, 계좌를 개설할 당시 연계은행을 지정해두셨다면 출금 연계은행에 등록되어있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다른 은행 등록은 매우 복잡한 편이니 무조건 연계은행으로 거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해외 주식하는 법

해외주식의 경우, 계좌는 같은 것을 사용하게 되며 대신 어플은 국내 주식 어플이 아닌 "영웅문 S 글로벌"을 깔아주셔야 합니다. 들어가시면 국내 주식과 똑같이 관심종목과 계좌를 통해 주식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환전을 해야 합니다.

 

업무 환전 표시 사진
업무 -> 환전

환전의 경우 키움증권 영웅문 S 글로벌 어플에서 업무 -> 외화 환전을 통해 가능합니다. 예수금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 이를 환전하실 수 있습니다. 환전은 수수료가 많이 들고 해외주식 거래도 국내 주식 거래보다 수수료가 많다 보니 해외주식은 단타는 지양해야 할 수 있습니다. 금 거래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금 거래 방법(금 계좌 개설)

https://work-exp.tistory.com/25

 

키움증권 영웅문 금 거래 방법(금 계좌 개설)

키움증권 영웅문 금 거래 방법(금 계좌 개설) 많은 분들이 최근 안전자산에 대한 관심인 높아지면서 금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는데요, 코로나19 이후 화폐의 유동성이 크게 증가하면서 실물

work-exp.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