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증권주

NH투자증권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13.
반응형

NH투자증권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NH투자증권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분석 결과부터 이야기하자면 NH투자증권 주가 전망은 단기적으로 저항선을 뚫을 수 있을지가 관건이며 장기적으로 투자하기에 매력적이다라고 생각합니다. 왜 이런 의견을 제시했는지 아래의 내용을 통해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텐데요, 단기적 주가 전망에는 주가 추세 분석을 장기적 주가 전망에는 기업 실적 분석을 할 것입니다. 기업 실적 분석이 장기 투자에는 적합하지만 단기적 추세를 알기에는 어렵다고 느꼈기에 이렇게 나누어 살펴볼 것이니 자신의 투자관점에 맞추어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주가 전망(단기적 추세 분석)

NH투자증권 주가 그래프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5월 말쯤에 거래량이 높으면서 음봉이 나오면서 주가 상승을 더하지 못하고 하락 추세로 이어졌습니다. 다만 7월 말에 좋은 주가 상승을 보였는데요, 다만 아직 상승할 시기가 아닌지 큰 음봉으로 저지되었습니다. 가장 최근에도 거래량이 커진 것을 볼 때에 이전 저항선 부분(매도세가 강했던 부분)을 넘어선다면 주가 상승을 기대할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주가는 다시 조정의 가능성이 높아질 것입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재무제표 분석(장기적 기업 분석)

1. 당기순이익

NH투자증권 당기순이익표
NH투자증권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NH투자증권의 당기순이익은 계속해서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2021년 1분기 당기순이익도 2574억으로 더 높은 한 해 순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다만 지금 정도의 순이익이어야 성장성은 보통 수준을 넘는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NH투자증권 자산,부채,자본총계표
NH투자증권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본총계가 상승하고 있기에 긍정적입니다. 그러나 2020년에 와서야 보통의 성장성을 보여주었는데요, 2021년은 그래도 좋은 성장성이기에 좋아 보입니다.

 

3. PBR, 주가

NH투자증권 PBR표
NH투자증권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0.66배(주가: 12,950원)로 저평가입니다. 실적이 상향함에도 과거의 모습보다도 저평가라는 것은 투자하기에 매력적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배당금

NH투자증권 배당금표
NH투자증권 배당금

배당금도 이전에는 높지 않았지만 최근에 많이 올라온 모습입니다. 주가 상승과 배당을 모두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결론

NH투자증권 주가는 저항선을 뚫지 못하고 하락 추세를 이어오다 최근에는 매수세가 강한 모습입니다. 이번에는 지난 저항선을 뚫을 수 있을지가 주가 상승이 가능할지를 보여줄 것 같습니다. 실적이 상향하고 있음에도 주가가 높지 않기 때문에 장기투자로는 매우 매력적이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