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철강주

현대제철 주가 전망 - 장기투자에 적합한가?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13.
반응형

현대제철 주가 전망 - 장기투자에 적합한가?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대제철의 주가를 전망해 보고자 합니다. 현대제철 주가 전망은 단기적으로 하락 추세로 거래량이 몰린 양봉이 있어야 주가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고 생각되며 장기적으로 실적 변동성이 크기에 장투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왜 이런 의견을 제시했는지 아래의 내용을 통해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을 나누어서 할 것인데요, 단기적 전망에는 주가 추세 분석을 장기적 전망에는 기업 실적 분석을 할 것입니다. 현대제철의 주가 추세를 분석하여 단기적으로 투자하기 좋을지, 기업 실적 분석을 통해 장기적으로 투자하기에 적합한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단기적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현대제철 주가 그래프
현대제철 주가

현대제철은 6월 1일에 매도세가 강한 것이 드러나서 하락했다가 다시 6월 11일에 높은 거래량과 양봉으로 좋았습니다. 그러나 이전 매도세가 강했던 부분을 뚫고 상승하지 못하면서 하락으로 이어졌는데요, 최근에도 높은 거래량가 음봉이 나오면서 추세 자체는 하락 추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주가 상승을 위해서는 높은 거래량과 양봉이 필요해 보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주가는 하락의 길로 갈 것입니다. 이어서 장기 투자 관점을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장기적 전망(기업 실적 분석)

현재 현대제철 주가 5만 원 정도에서 PBR은 0.4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대제철이 가진 자본 대비 성장성이 낮기 때문에 주가도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올 한 해 실적은 최근에 가장 좋았던 2017년과 비슷할 것이라고 여겨집니다. 2017년의 경우 PBR이 0.46까지도 기록되어있는 것을 보면, 지금 내려와서 이 정도라는 것은 상승 가능성도 남아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장기적 관점에서 살펴볼 때에 실적이 꾸준하고 성장성이 높은 기업은 아님으로 좋다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특히 적자로 돌아선다면 주가도 크게 폭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철강주의 경우는 실적이 좋게 돌아설 때에만 가져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