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철강주

하이스틸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1. 10.
반응형

하이스틸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철강 관련주 하이스틸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철강의 미래와 하이스틸의 사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단기적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에 대한 생각 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철강 사업과 하이스틸 주식

철강 사업은 최근 인플레이션에 의한 철강 가격 상승과 자동차, 선박 수요 증가의 수혜를 받았습니다. 하이스틸도 철강 관련 기업으로 강관이라는 제품만을 판매하는 기업인데요, 철강 가격이 최고점을 찍었었기 때문에 매력이 있을지는 더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먼저 하이스틸 주가 흐름부터 장기적 전망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흐름

하이스틸 주가 그래프
하이스틸 주가

하이스틸 주가는 매우 크게 상승했었는데요, 다만 8월 중순에 높은 거래량에 더 상승하지 못했고 이후 9월 중순에도 같은 높이에서 막히면서 저항선이 있음을 분명히 했습니다. 즉, 저 부분에서 매도세가 강하며 뚫지 못한다면 항상 하락 추세로 변환됩니다. 최고점 대비 주가가 30%에 가깝게 빠졌기 때문에 투자 매력이 있을지 더 자세히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1) 당기순이익

하이스틸 당기순이익표
하이스틸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하이스틸의 순이익은 변동성이 큰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2021년 1,2분기 당기순이익 합계는 106억 흑자로 매우 좋은 상황인데요, 당연히 지금의 순이익을 유지할 수 있다면 매력적이겠지만 적자로 돌아선다면 매력은 떨어질 것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하이스틸 자산,부채,자본총계표
하이스틸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하이스틸의 자본총계가 상승하지 못하며 좋지 않습니다. 그래도 이번에는 자본총계가 상승할만한 순이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긍정적입니다.

 

3) PBR, 주가

하이스틸 PBR표
하이스틸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0.44배(주가: 3,035원)로 저평가입니다. 사실 이전의 순이익이라면 매력은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순이익이 높게 나고 있고 이 순이익을 유지할 수만 있다면 투자 매력은 높습니다.

 

4) 배당금

하이스틸 배당금표
하이스틸 배당금(2017,2018,2019,2020)

배당금은 매우 낮은 수준이기 때문에 크게 상관할 필요가 없어보입니다.

 

4. 결론

하이스틸은 강관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으로 최근 철강 가격 상승의 수혜를 받은 기업입니다. 현재의 순이익을 지속할 수만 있다면 주가는 매우 매력적인 모습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다만 산업이 성장하는 국면에 있을지 고민해봐야 합니다. 즉, 이전 주가 상승세가 철강 가격의 상승으로 이루어졌다면 이후에 같은 시기가 올 수 있는가를 생각해봐야 합니다. 그래도 건축 관련으로 수혜를 받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있기 때문에 고점 대비 30% 빠진 가격에 매수해보는 것도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철강 관련주 6 종목

 

철강 관련주 6 종목

철강 관련주 6 종목 이번 포스팅에서는 철강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철강 주식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는 살펴볼 것인데요, 바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1.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