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종목 주가전망/자동차

제네럴 모터스(Gen-motors) 주가 전망과 배당금 및 배당일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15.
반응형

제네럴 모터스(Gen-motors) 주가 전망과 배당금 및 배당일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네럴 모터스(Gen-motors)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것인데요, 단기적 주가 전망에는 주가 추세 분석을 장기적 주가 전망에는 기업 실적 분석을 할 것입니다.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주가 전망(단기적 추세 분석)

GM 주가 그래프
GM 주가

GM(제네럴 모터스) 주가는 매우 좋지 않은 모습을 계속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지선이 계속 깨어지고 있는 모습인데요, 최근에도 거래량이 매우 높았을 때에 음봉이 나오면서 매도세가 강하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즉, 지금의 추세는 하락 추세로 볼 수 있으며, 상승추세로 가기 위해서는 거래량 높은 양봉이 필요해 보입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재무제표 분석(장기적 기업 분석)

1. 순이익

GM 순이익표
GM 순이익(2020,2019,2018,2017)

제네럴 모터스 순이익은 7조가 조금 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순이익 자체는 미국 주식 중에서는 보통의 성장성이라고 볼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다만 2021년 1,2분기 합계가 약 7조 원으로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에 성장성은 좋아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

GM 총 자산,부채,자본표
GM 총 자산,부채,자본(2020,2019,2018,2017)

자본은 꾸준히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PBR이 같더라도 주가는 꾸준히 상승할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 상승한 실적을 통해 성장성도 보유한 종목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PBR, 주가

GM PBR표
GM PBR(2018,2019,2020)

PBR은 다른 종목들과 비교하여 매우 낮은 평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자동차 기업들의 경쟁력이 비슷한 상황이기에 그런 것 같지만 실적만 상승된다면 충분히 매력적인 주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배당금, 배당일

GM 배당금,배당일표
GM 배당금, 배당일

제네럴 모터스의 배당락일은 3,6,9,12월 초이기에 이때에 주식을 가지고 있다면 배당을 받을 수 있으며 그 달 말에 배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배당 자체는 높은 편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배당금이 충분히 매력적인 모습입니다.

 

* 결론

GM(제네럴 모터스)은 최근 주가 추세는 좋지 않습니다. 다만 실적이 매우 크게 상승하고 있기에 투자 장투 매력은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다만 일회성 실적인지는 중요할 것 같습니다. 2021년 실적을 이어갈 수만 있다면 배당도 좋기에 투자는 긍정적인 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