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주 기업정보/키워드별(메타버스, 자율주행 등)

국내 테슬라 관련주, 수혜주 TOP 4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18.
반응형

국내 테슬라 관련주, 수혜주 TOP 4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내 테슬라 관련주, 수혜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가 많이 떴지만 주가가 비싸면서 관련 기업들에 관심이 가고 있는데요, 테슬라 관련 기업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명신산업, 디아이씨, KEC, 씨아이에스 순서대로 기업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1. 기업정보

1) 명신산업

명신산업은 대표적인 테슬라 관련주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자동체 차체 핫스탬핑 부품을 테슬라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기업의 주요 고객사라고 할 수 있으며 최근 테슬라 2분기 실적 발표로 주가가 크게 상승했습니다. 2분기에 테슬라가 전년 동기 대비 10배 이상 증가한 약 1조 3천억의 순이익을 기록했는데요, 이는 중국에서 현지 생산차량의 판매가 늘어난 것이 실적 개선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즉, 테슬라 판매량과 명신산업의 주가는 관계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디아이씨

디아이씨는 전기차 감속기를 공급하는 기업으로 현재 현대차와 테슬라에 공급업체입니다. 디아이씨는 일본이 독점하고 있던 전자식 변속레버(SBW)를 국산화에 성공시켜 생산 중인데요, SBW는 반 자율주행, 자동 주차 시스템의 핵심부품으로 여겨진다고 합니다. 아직 친환경차 부문이 총매출에서 2021년 기준 7.8% 정도밖에 차지하고 있지 않지만 2025년에는 30% 이상으로 바뀔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테슬라에 이어 현대차 차세대 전기차에도 감속기 주요 부품을 전량 수주해 올해부터 공급 중인데요, 이런 모습은 매우 긍정적입니다.

 

3) KEC

KEC는 테슬라향 반도체 터치스크린을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테슬라로부터 자체 저전력 금속산화물 반도체전계 트랜지스터(LV MOSFET)가 적용된 터치스크린을 승인받았으며, 또한 최근에는 디지털 콕핏이 적용된 터치스크린을 테슬라에 공급하기도 했습니다. 이 디지털 콕핏은 자율주행차에 기본인 터치스크린의 핵심 반도체이며, 운전자와 차량의 소통을 담당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씨아이에스

씨아이에스는 테슬라 2차 전지를 독점 공급하는 협력사 파나소닉과의 관계 때문에 테슬라 관련주로 묶인 기업입니다. 지난해 파나소닉과 설비 공급계약을 체결하였기 때문인데요, 테슬라와 관계는 이것뿐이지만 자체 사업으로 고체 전해질 생산능력(CAPA)을 증설하고 있으며, 전고체 전지용 제조설비 개발과 생산도 하고 있습니다. 2차 전지와 관련된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관심 가져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결론

지금까지 국내 테슬라 관련주, 수혜주 4 종목을 모두 살펴보았습니다. 테슬라에 차체 부품을 제공하는 기업부터 협력사와의 계약 때문에 얽힌 종목까지 많이 있었는데요, 자신의 투자 관점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에 따라 투자하는 방식이 좋아 보입니다. 테슬라와의 관계에 초점을 맞출 것인지, 아니면 기업이 가지고 있는 기술에 중점을 둘 것인지 생각하고 투자하면 좋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