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주 기업정보/키워드별(메타버스, 자율주행 등)

5G 장비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TOP 11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31.
반응형

5G 장비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TOP 11

이번 포스팅에서는 5G와 5G 장비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5G 네트워크 장비 기업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는 살펴볼 것인데요, 바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정보

일단 자세한 기업별 정보에 들어가기에 앞서 5G 관련 소식을 이야기해드리겠습니다. 최근 5G 가입자가 약 1700만 명이 넘었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는데요, 5G의 모바일 쪽 성장이 더 힘들다고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다만 5G 기술은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UHD(초고화질)를 비롯하여 스마트 팩토리와 자율주행 첨단기술 영역에서 필수적인 기술입니다. 따라서 이 쪽 분야에 돈의 흐름이 몰릴 수 있기 때문에 미래성에 있어서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각 기업당 강점들은 모두 다르게 이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대장주인 케이엠더블유부터 보시겠습니다.

 

1) 케이엠더블유

케이엠더블유는 무선통신장비 전문 제조기업입니다. 맡고 있는 대표적인 사업은 두 가지로 무선통신 기지국에 장착되는 각종 장비 부품류등을 생산 판매하는 RF사업과 스포츠사업입니다. 사실 LED사업 자체는 성장성이 높다고 보기는 어려울 수 있는데요, 다만 무선통신 기지국에 사용되는 장비는 이후 새롭게 기술이 개발되어 더 빠른 통신체계를 만들 때에 계속 수요가 증가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인 투자 방향성은 새로운 기지국이 많이 만들어지고 장비가 더 필요해질 것이라는 생각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 네이블

네이블은 통신 서비스와 사물인터넷 서비스용 소프트웨어 솔루션, 플랫폼 공급 업체입니다. 대표적인 고객들로는 통신사업자, 기업, 관공서 등이 있습니다. 2021년도에도 SK텔레콤에 솔루션을 제공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통신 서비스업체라고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프트웨어 기술력이 미래에도 충분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을지 중요해 보입니다.

 

3) 에이스테크

에이스테크는 모바일 네트워크 관련 장비, 기지국 안테나, 기지국용 RF장비, 모바일 디바이스용 안테나 등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모바일과 기지국이 핵심 사업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신규 사업으로 레이더, 유도무기체계, 지휘통신체계 등 방산용 안테나 부문도 나아가고 있습니다. 다만 방산용 쪽에서 수요가 매우 크게 증가하기는 쉽지 않을 수도 있다고 생각되기에 모바일 기지국 안테나가 새로운 기술력의 수요로 바꾸게 될 때에 투자 방향이 나올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4) 쏠리드

쏠리드는 이동통신 유선통신 관련 네트워크 장비의 제조, 개발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국내 이동통신 3사를 모두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으며, 유무선 통신의 액세스 코어 영역에 속하는 장비인 중계기와 유선전송장비를 공급합니다.  최근에는 영국, 미국 등에도 수출하고 있습니다. 통신 장비 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데, 나중에 다양한 사업에서 5G 기술이 사용되기 시작한다면 충분히 수혜주가 될 수 있을 종목인 것 같습니다.

 

5) 다산네트웍스

다산네트웍스는 네트워크 통신장비를 개발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제품은 이더넷 스위치, fttx솔루션, tps솔루션 등이 있고 매출은 장비 매출과 용역 매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더넷 스위치란 근거리 특정 단말기에 정보를 전송하는 네트워크 장비를 뜻하는데요, 다산네트웍스는 이를 국내에 이어 해외에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근거리 정보 전달 네트워크는 충분히 다양한 곳에 사용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6) 에치에프알

에치에프알은 대형 건물 등에서 데이터 트랙픽을 효과적으로 전송하는데 필요한 인빌딩 중계장비(디지털 광분산 시스템)를 이동통신 사업자에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기존 케이블 교체 없이 속도를 500m까지 증속 할 수 있는 onu제품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여 공급 중이라고 합니다. 기술력이 있는 기업으로 속도 증속이라는 효율성의 상승을 맡은 장비를 제공하는 만큼 매력은 충분히 있어 보입니다.

 

7) 오이솔루션

오이솔러션의 주력 제품은 광트랜시버로 대용량 라우터 스위치 등의 광통신 장치에서 전기신호와 광신호를 변환시켜 광통신이 가능하게 하는 핵심부품입니다. 광통신은 데이터 유무선 트래픽의 증가화 함께 성장하고 있다는데요, 광통신이 어디서 많이 쓰이는지 미래에 어떻게 더 쓰일 수 있을지 살펴보면 투자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8) 이노와이어리스

이노와이어리스는 통신용 시험/계측기 smallcell 등의 개발, 제조, 판매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유무선 자동측정 제어 시스템 개발과 제조도 하고 있는데요, 스몰셀은 시험장비 대비 마진율은 낮지만 대규모 매출이 가능하고 기지국 소형화 추세로 5g 핵심장비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이노와이어리스는 스몰셀 대장주가 있다고 여겨지기도 합니다. 지금은 시험장비 쪽이 좋다고 하더라도 스몰셀은 이후 기지국 소형화에 충분히 매력적인 위치를 차지할 것이라고 여겨지며 다양한 곳에 사용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9) 서진시스템

서진시스템은 알루미늄을 주요 원재료로 사용하여 응용제품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금속가공 기술 시스템 설계 역량을 바탕으로 각종 통신장비, 핸드폰, 반도체 장비 등의 함체, 구조물, 전기 구동장치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는데요, 그 분야는 에너지 장치(ess) 부품, 반도체 장비부품, 통신장비 부품, 모바일 등이 있습니다. 이 모든 분야들이 최근 성장하고 있으며 사업다각화로 안정성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ESS의 경우, 최근 주목받은 배터리 기업들이 생산해 내는 제품으로 반도체, 통신장비와 함께 미래가 밝은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다양화는 충분히 투자해볼 만한 것 같습니다.

 

10) 윈스

윈스는 네트워크 보안분야에서 차세대 침입방지 시스템, ddos차단시스템을 주력으로 내세우며 보안기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입니다. kt,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등에침입방지 장비 공급 중이며 일본에도 납품 예정입니다. 데이터 사용량의 증가로 보안장비도 감당할 있는 데이터량의 증가가 필요해졌고 이 수요에 맞추어지고 있습니다. 즉, 미래에 더 늘어날 데이터량의 수혜주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주요 경쟁자로는 보안 기업 중 안랩-시큐아이, 보안장비 시장에서는 시스코, ibm, 맥아피 등이 있습니다.

 

11) RFGIC

RFGIC는 gan트랜지스터와 gan전력증폭기가 매출액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전력증폭기 기술은 무선통신장비의 사양을 결정하는 핵심 요소로서 인공위성, 기상, 방위산업용 레이더 활용 범위가 다양하다고 합니다. 진화 갈륨 트랜지스터의 경우 단독 공급으로 미국 수혜를 받고 있으며, 삼성전자 수주 정상화의 최대 수혜주로 꼽힙니다. 전력증폭기가 무선통신장비의 사양을 결정한다면 이 기업의 기술력의 성장은 효율의 성장으로 미래에 주목할만한 기업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2. 결론

지금까지 5G, 5G 장비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를 살펴보았습니다. 대부분 통신계열로 관계되어있지만 장비업체를 비롯해 기술의 모습도 다양하게 가지고 있었습니다. 결국 미래에 어떤 기업의 사업이 더 수요가 증가될 것인지 생각해보는 것이 중요해 보이는데요, 이를 알게 된다면 현재 주가에서 싼 가격을 찾는 것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후 주가 관련 정보도 올라올 것인데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