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종목 주가전망/자율주행

루미나 테크놀로지스(gores-metropoulos)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배당일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2.
반응형

루미나 테크놀로지스(gores-metropoulos)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배당일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자율주행 관련주 루미나 테크놀로지스(gores-metropoulos)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자율주행의 미래와 루미나 테크놀로지스의 사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주가 추세를 통한 단기적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를 위한 현재 주가 가격에 대한 생각 등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자율주행 사업과 루미나 테크놀로지스(gores-metropoulos) 주식

자율주행 사업 자체는 미래성이 높은 사업으로 여겨지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효율성을 많이 높일 것이기 때문입니다. 더 이상 운전을 힘들게 하지 않고 그 안에서 다양한 일을 할 수 있게 되어 효율성이 증가될 것입니다. 당연히 이 편리함을 느낀다면 이전으로 돌아갈 수 없을 것이며, 아무리 돈을 주더라도 이 편리함을 찾아갈 것입니다. 즉, 미래에 돈의 흐름이 자율주행에 많이 몰릴 것이라는 생각은 당연한 것 같습니다.

 

루미나 테크놀로지의 경우, 자율주행에서 눈의 역할을 맡고 있는 라이다와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사업을 하는 기업인데요, 아직은 가격이 비싸기도 해서 상용화에는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래도 기술력의 개발이 이루어진다면 충분히 상용화가 가능해질 것입니다. 이러한 생각을 토대로 미래에 자율주행에 돈의 흐름이 몰릴 것이고 루미나 테크놀로지스가 그때에 기술력을 갖춰 상용화를 시킨다면 주가도 크게 상승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는 경쟁력을 계속 가져갈 수 있다는 전제 하에서 이루어진 생각입니다. 그래도 충분히 미래성이 좋다는 것은 투자에 적합하다는 이유가 될 것 같습니다. 이어서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을 살펴보겠습니다.

 

 

2.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루미나 테크놀로지스 주가 그래프
루미나 테크놀로지스 주가

루미나 테크놀로지스 주가는 자율주행에 대한 기대감으로 매우 크게 상승하였지만 이후 엄청난 하락을 이어왔습니다. 테슬라의 전기차 같은 것과는 다른 점은 아직 수익을 내려면 오래 걸린다는 것입니다. 테슬라의 전기차는 수익을 내고 있지만 루미나 테크놀로지스는 아직 한참 남은 기업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지금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내려온 주가가 좋게 여겨질 것입니다. 추세 자체도 2021년 초에 매우 좋은 거래량과 양봉으로 좋았지만 이후에는 거래량이 높았어도 음봉이 거의 다였습니다. 하락 추세는 지금도 이어지는 편이라고 여겨지는데요, 다만 미래를 생각했을 때에 투자해볼 만한 주가라는 생각도 듭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앞에서 추세를 통해 단기적 주가 흐름을 살펴보았습니다. 단기적으로 추세가 좋다면 매수가 긍정적일 것이고 추세가 나쁘다면 부정적일 것입니다. 다만 장기적 관점에서는 싼 가격에서 사는 것이 중요하기에 이를 이익과 현재 주가 등을 살펴보아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순이익

루미나 테크놀로지스 순이익표
루미나 테크놀로지스 순이익(2020,2019,2018)

루미나 테크놀로지스의 순이익은 계속 적자가 커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2021년 1,2분기도 계속해서 적자를 보여주고 있기에 적어도 몇 년 간은 수익을 내기 힘들 것 같습니다. 순이익이 흑자 전환하는 시기가 루미나 테크놀로지스 주식의 가치를 바꿀 것 같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

루미나 테크놀로지스 총 자산,부채,자본표
루미나 테크놀로지스 총 자산,부채,자본(2020,2019,2018)

현재 자본 상황을 보시게 되면 부채도 늘고 자본도 조금 늘어났습니다. 아직 순이익이 나지 않는 상황이지만 수익만 난다면 매력적인 종목인 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3) PBR, 주가

루미나 테크놀로지스 PBR표
루미나 테크놀로지스 PBR(2019,2020)

PBR은 한 때 45까지도 올라갔었지만 현재 10 정도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실 가진 자본에서 이 정도의 PBR은 크게 문제 되지 않습니다. 어차피 수익이 나면 주가가 더 올라갈 수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4) 배당금, 배당일

루미나 테크놀로지스는 성장해야 하는 기업으로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적어도 2023년 이후를 바라봐야 할 것 같습니다.

 

 

4. 결론

루미나 테크놀로지스(gores-metropoulos)는 자율주행 관련주로 미래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현재 주가가 많이 내려온 상황에서 투자는 긍정적인데요, 자율주행에 돈의 흐름이 몰리는 것은 당연해 보이니 루미나 테크놀로지스가 그때에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생각 이 있으시다면 투자가 괜찮을 것입니다. 지금 주가도 흑자 전환이 이루어질 시 바로 상승할 수 있을 정도의 모습이기 때문에 앞의 관점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투자하셔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래 링크에는 루미나 테크놀로지스 이외의 다른 기업들에 대한 정보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추후에 다른 종목들에 대한 주가 전망도 함께 미국 자율주행 부분에 올라올 것이니 관심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2021.08.18 - [관련주 기업정보/키워드별(메타버스, 자율주행 등)] - 미국 자율주행 관련주 BEST 4

 

미국 자율주행 관련주 BEST 4

미국 자율주행 관련주 BEST 4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자율주행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자율주행에 대한 기대감이 많아지는 가운데 기업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