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ETF종목 분석/TIGER(미래에셋)

TIGER 코스피고배당 ETF 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3.
반응형

TIGER 코스피고배당 ETF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는 TIGER 코스피고배당 ETF를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변화부터 구성종목까지 살펴보면서 투자에 적합한지 살펴볼 것이며, 분배금 또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TIGER 코스피고배당 ETF 주가입니다.

 

1. TIGER코스피고배당 주가

tiger 코스피고배당 주가 그래프
TIGER 코스피고배당 주가

TIGER 코스피고배당 주가는 코스피와 마찬가지로 최고치를 찍고 있습니다. 배당 자체도 괜찮은 종목인데 이렇게 주가 상승까지 된다면 일석이조의 모습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다만 이후에도 주가 상승 여력이 어떨지 생각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TIGER 코스피 고배당의 경우, 고배당 50 지수를 추종하면서 대형주 위주의 구성으로 되어있는데요, 대형주 위주의 구성이 지금의 주가를 이루게 한 중요한 요소인 듯 보입니다. 더 자세한 분석을 위해서 구성종목을 살펴보겠습니다.

2. TIGER 코스피고배당 구성종목 TOP10

tiger 코스피고배당 구성종목 top10도형
TIGER 코스피고배당 구성종목 top10

TIGER 코스피고배당 구성종목을 보시게 되면 대표적인 고배당주들이 눈에 띄게 많습니다. 메리츠 쪽을 비롯한 증권계열이 많으며, 다른 종목들에서도 배당성장주들이 꽤 있습니다. 배당 성장주의 경우 계속 주가도 상승하고 있기에 매력이 있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분산을 통해 안정성을 높여 충분히 투자해볼 만한 종목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어서 분배금 및 투자의견을 살펴보겠습니다.

 

3. TIGER 코스피고배당 분배금 및 투자의견

tiger 코스피고배당 분배금표
TIGER 코스피고배당 분배금

TIGER 코스피고배당 분배금은 약 4%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존에 분배율 자체는 높았지만 이는 최근 주가 상승 때문이며, 정확히 봐야 할 곳은 분배금이 늘어난 것입니다. 즉, 배당 자체가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각 종목에 투자하는 것보다는 배당이 적기는 하지만 안정적인 배당을 받기 위해서는 괜찮은 ETF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