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바이오

휴온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5.
반응형

휴온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러시아 백신 관련주 휴온스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바이오 사업의 미래와 휴온스의 사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주가 추세를 통한 단기적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를 위한 현재 주가 가격에 대한 생각 등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바이오 사업과 휴온스 주식

바이오 사업은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크게 주목받은 섹터 중 하나입니다. 인간의 생명과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중요한 사업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돈의 흐름이 금융 다음으로 가는 곳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사람은 안전을 위해 비용을 지불할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휴온스의 경우 스푸트니크 러시아 백신과 관련이 있는 기업인데요, 휴온스의 지배회사인 휴온스 글로벌이 러시아 백신 위탁생산을 위한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분명 위탁생산의 승인이 인정된다면 주목을 받을 종목인 듯싶습니다. 다만 휴온스는 비만치료제, 비타민 주사제, 면역증가제 등의 주력 사업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백신으로만 투자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하는데요, 지금의 성장성도 높은 편이기에 주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휴온스 주가의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휴온스 주가 그래프
휴온스 주가

휴온스는 7월에 좋은 주가 추세인 듯 보였지만 사실 좋지 않았습니다. 6월 30일에 높은 거래량에서 십자형 음봉이 나왔으며 이후에도 높은 거래량이었지만 상승하지 못했습니다. 즉, 매도세가 강한 저항선을 만났다고 볼 수 있으며, 이후 거래량이 빠지면서 주가는 하락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 이후에도 8월 10일에 반등할 것처럼 보였지만 바로 저항선에 막히면서 하락 추세를 확고히 했습니다. 그래도 현재는 하락 추세에서 상승추세로 변화된 듯 보입니다. 9월 초엔 살짝 높은 거래량의 양봉 그리고 아직 그만큼 떨어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앞에서 추세를 통해 단기적 주가 흐름을 살펴보았습니다. 단기적으로 추세가 좋다면 매수가 긍정적일 것이고 추세가 나쁘다면 부정적일 것입니다. 다만 장기적 관점에서는 싼 가격에서 사는 것이 중요하기에 이를 이익과 현재 주가 등을 살펴보아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당기순이익

휴온스 당기순이익표
휴온스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휴온스는 꾸준한 당기순이익을 기록하며 성장성도 보여주었습니다. 2021년 1,2분기 당기순이익 합계는 177억으로 적어도 2019년 정도의 순이익은 기록할 것 같습니다. 지금의 순이익은 분명 성장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휴온스 자산,부채,자본총계표
휴온스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본총계가 꾸준히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금의 자본총계도 높지 않으며 2020년의 순이익을 기록한다면 매우 성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PBR, 주가

휴온스 PBR표
휴온스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2.58배(주가: 60,000원)로 고평가입니다. 그럼에도 성장성이 높기 때문에 다시 생각해봐야 할 텐데요, 지금의 주가에서 300억대의 순이익은 살짝 고평가라고 볼 수 있지만 500억대의 순이익이 나온다면 투자에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장성이 높은 종목으로 장기투자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4) 배당금

휴온스 배당금표
휴온스 배당금(2017,2018,2019,2020)

휴온스의 배당금은 약 1% 정도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배당금이 크지는 않기 때문에 신경 쓸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4. 결론

휴온스는 러시아 백신 위탁생산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는 기업입니다만 다른 사업들로도 충분히 좋은 성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 흐름도 다시 좋아진 편이고 순이익만 꾸준히 좋다면 투자는 긍정적입니다. 500억 이상의 순이익을 기록한다면 투자에 매우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1.08.18 - [관련주 기업정보/키워드별(메타버스, 자율주행 등)] - 러시아 백신 관련주, 스푸트니크 코로나 19 백신 관련주

 

러시아 백신 관련주, 스푸트니크 코로나 19 백신 관련주

러시아 백신 관련주, 스푸트니크 코로나 19 백신 관련주 이번 포스팅에서는 러시아 백신 관련주, 스푸트니크 코로나 19 백신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들이 어떤 부분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