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은행, 금융

미국 나스닥 은행 ETF(FTXO) 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5.
반응형

미국 나스닥 은행 ETF(FTXO)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는 First Trust Nasdaq Bank ETF(미국 나스닥 은행, FTXO)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FTXO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GTXO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FTXO ETF란?

FTXO ETF란 미국 은행에 투자하는 ETF로 최근 금리 상승시기에 주목해볼 만한 ETF입니다. 사실 FTXO는 다른 금융 ETF와는 다른 큰 차이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미국에 100% 투자하는 것은 비슷하지만 오로지 은행에만 100% 투자합니다. 이는 즉, 투자나 대출과 같은 사업 비중은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른 은행 ETF들이 투자 쪽의 비중도 높은 것에 비해 FTXO는 오직 은행 사업만 포함합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FTXO 주가 그래프
FTXO 주가

FTXO 주가는 2018년에 최고 주가를 기록하고 이어서 지금도 비슷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실 다른 금융 ETF의 경우 이전보다 더 높은 주가를 형성한 것과 비교해본다면 좋지 않은 모습이라고도 볼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투자파트가 포함되지 않았기 때문으로 여겨집니다. 즉, 지금 주가가 거의 최고점일 수도 있다는 위험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이제 ETF에 어떤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투자종목 TOP10

FTXO 투자종목 비중표
FTXO 상위 10개 종목

상위 10개 종목을 보시게 되면, JP모건 체이스가 눈에 띕니다. 다만 투자회사가 없다 보니 유명한 종목이 많지는 않아 보입니다. 투자 기업이 있어야 장기투자로 적합할 텐데 아쉽다고 생각합니다.

 

4. 배당금

FTXO 배당금표
FTXO 배당금

배당금은 1.6% 정도로 높지 않습니다. 더 많은 배당을 찾아보는 것도 좋아 보이며, 높아진 주가가 약간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5. 결론

First Trust Nasdaq Bank ETF(미국 나스닥 은행, FTXO)는 은행 관련 사업만 모아놓은 ETF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모습이 개인적으로는 긍정적으로 보기 어렵다고 생각하는데요, 그 이유는 장기투자에 부적합하기 때문입니다. 금리 상승 이슈가 나와야만 주목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현재 투자는 리스크가 높고 수익이 낮은 투자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