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주 기업정보/키워드별(메타버스, 자율주행 등)

색조화장품 관련주 3 종목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6.
반응형

색조화장품 관련주 3 종목

이번 포스팅에서는 위드 코로나 관련주, 수혜주이면서 색조화장품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색조화장품 주식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는 살펴볼 것인데요, 바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08.17 - [관련주 기업정보/산업별] - 화장품 관련주 기업정보 BEST 3

 

화장품 관련주 기업정보 BEST 3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장품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화장품 주식 종목들은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 어떤 전략을 취하고 있는지 등을 살펴볼 것입니다. 각 기업정보

minvestment-stock.tistory.com

1. 기업정보

1) 코스맥스

코스맥스는 화장품 ODM 전문 기업으로, ODM이란 연구개발을 통한 생산방식으로 단순 주문자 생산 방식인 OEM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코스맥스는 전체 매출의 98% 이상이 ODM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는 기업입니다. 화장품 ODM 매출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이기도 한데요, 국내외 600여 개 브랜드에 코스맥스에서 개발한 화장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제품은 젤 타입의 아이라이너와 쿠션 파운데이션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화장품 업계는 큰 타격을 받았는데요, 2019년에 비해 2020년 화장품 판매액이 시장 전체 17.8%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만 2021년은 코로나 19의 안정화로 인해 상황이 좀 더 좋아질 것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시장 자체 크기도 계속 커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시장이 커진다는 의미는 그만큼 수요가 증가되고 점유율 1위인 코스맥스에게 기회가 온다는 것이기도 합니다. 위드 코로나로 마스크가 필수가 아니게 된다면 더 주목받을 수도 있습니다.

2) 씨앤씨 인터내셔널

화장품은 크게 둘로 나뉘어 스킨, 로션과 같은 기초화장품과 얼굴에 색을 표현하는 색조화장품으로 구분됩니다. 색조화장품에서도 파운데이션, 컨실러와 같이 얼굴 바탕색을 표현하는 베이스 메이크업과 아이라이너, 립스틱과 같이 특정 부위의 색을 표현하는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구분됩니다. 씨앤씨 인터내셔널은 색조화장품을 전문적으로 개발하고 생산하는 색조화장품 ODM 기업입니다. ODM만 100%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품 구성의 경우, 기존 눈 화장용 제품 위주였지만 립스틱과 립 틴트의 성공으로 입술 화장용 제품 위주로 변화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매출액이 감소했지만 백신 접종 이후에 색조화장품의 수요가 증가되면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3) 클리오

클리오는 대표 브랜드인 클리오를 중심으로 페리페라, 구달 등 전문화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요 품목의 경우, 포인트 메이크업, 베이스 메이크업, 스킨케어 등으로 분류되고 있으며 2021년 상반기 기준 포인트 메이크업 51%, 베이스 메이크업 27%, 스킨케어 21%로 안정적인 수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내수와 수출의 비중은 53%, 47% 정도 됩니다.

 

클리오는 앞서 소개된 코스맥스, 씨앤씨 인터내셔널을 비롯하여 한국화장품 제조, 코코 등 기타 국내외 OEM/ODM 업체를 활용하고 있으며, 다양한 신제품을 소개하여 브랜드를 형성하는데 힘을 쏟고 있습니다. 유통채널로 올리브영과 같은 스토어, 국내 및 해외 온라인, 면세점, 홈쇼핑 등이 있기 때문에 여행이 새롭게 시작될 때에 수혜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2. 결론

지금까지 색조화장품 관련주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위드 코로나로 나아갈 시에 마스크의 착용이 줄어들고 색조화장품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여겨지는데요, 위의 종목들을 잘 보시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