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화장품주

씨앤씨인터내셔널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10.
반응형

씨앤씨인터내셔널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색조화장품 관련주 씨앤씨인터내셔널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색조화장품의 미래와 씨앤씨인터내셔널의 사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주가 추세를 통한 단기적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를 위한 현재 주가 가격에 대한 생각 등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09.06 - [관련주 기업정보/키워드별(메타버스, 자율주행 등)] - 색조화장품 관련주 3 종목

 

색조화장품 관련주 3 종목

색조화장품 관련주 3 종목 이번 포스팅에서는 위드 코로나 관련주, 수혜주이면서 색조화장품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색조화장품 주식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는

minvestment-stock.tistory.com

 

1. 색조화장품 사업과 씨앤씨인터내셔널 주식

최근 위드 코로나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면서 화장품 주식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색조화장품 기업들은 마스크를 쓰고 있는 지금 수요가 힘든 상황이기도 한데요, 마스크를 벗을 수 있다면 색조화장품이 주목을 받을 것입니다. 씨앤씨인터내셔널 기업은 색조화장품 ODM 기업으로 주력 상품을 립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위드 코로나로 마스크를 벗게 된다면 수혜주가 될 것입니다. 씨앤씨인터내셔널 주가의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씨앤씨인터내셔널 주가 그래프
씨앤씨인터내셔널 주가

씨앤씨인터내셔널 주가는 6월 말과 7월 초에 높은 거래량의 음봉이 계속 나오면서 주가 추세가 좋지 않았습니다. 이후에는 조금 나아지는 듯싶었지만 상승하지 못하였고 최근에 와서야 높은 거래량의 양봉이 나오면서 조금 나아졌는데요, 문제는 지금부터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지금 추세는 상승과 하락 모두 갈 수 있는 추세라고 생각되며, 지금 올라온 만큼의 주가보다 하락한다면 하락 추세로 상승한다면 더 내려가지 않고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됩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앞에서 추세를 통해 단기적 주가 흐름을 살펴보았습니다. 단기적으로 추세가 좋다면 매수가 긍정적일 것이고 추세가 나쁘다면 부정적일 것입니다. 다만 장기적 관점에서는 싼 가격에서 사는 것이 중요하기에 이를 이익과 현재 주가 등을 살펴보아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당기순이익

씨앤씨인터내셔널 당기순이익표
씨앤씨인터내셔널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흑자를 계속 이어오며 좋은 모습이었습니다만, 2021년 2분기 당기순이익은 130억 적자로 좋지 않았습니다. 상장 이후에도 수익을 흑자로 꾸준하게 낼 수 있을지가 중요해보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씨앤씨인터내셔널 자산,부채,자본총계표
씨앤씨인터내셔널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본총계 자체는 크지 않기 때문에 흑자전환만 가능하다면 매력적인 종목이라고 생각됩니다. 아직 주가 평가가 낮다면 충분히 미래성을 보고 투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PBR, 주가

씨앤씨인터내셔널 PBR표
씨앤씨인터내셔널 PBR

현재 PBR은 2.43배(주가: 27,500원)로 고평가이지만 그렇게 높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자본총계가 작기 때문에 흑자전환이 된다고 생각한다면 지금 주가는 부담스럽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다시 색조화장품의 수요가 늘 것이고 씨앤씨인터내셔널의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된다면 투자에 긍정적입니다.

 

4) 배당금

이제 상장을 시작한 기업으로 다음에 배당을 실시할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4. 결론

씨앤씨인터내셔널은 색조화장품 ODM 전문기업으로 위드 코로나 수혜주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적자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미래에 수요가 다시 늘고 흑자 전환한다면 투자하기 부담스러운 주가는 아니라고 여겨집니다. 그렇기에 그 가능성을 생각한다면 충분히 투자에 긍정적입니다.

 

2021.08.17 - [관련주 기업정보/산업별] - 화장품 관련주 기업정보 BEST 3

 

화장품 관련주 기업정보 BEST 3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장품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화장품 주식 종목들은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 어떤 전략을 취하고 있는지 등을 살펴볼 것입니다. 각 기업정보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