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화장품주

코디 주가 전망(주식투자)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1. 17.
반응형

코디 주가 전망(주식투자)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장품 관련주 코디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화장품의 미래와 코디의 사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단기적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에 대한 생각 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화장품 사업과 코디 주식

화장품 사업은 마스크를 벗을 시에 더 주목해볼 수 있는 사업입니다. 다만 현재 위드 코로나를 하고 있음에도 마스크를 언제 벗을지는 애매하기 때문에 주가가 수혜를 받을 수 있을지 예상하기가 어렵습니다. 코디도 화장품 매출이 거의 대부분인 기업으로 oled와 관련된 매출이 있지만 0.4% 정도로 크지 않습니다. 결국 투자를 한다면 정말 싼 가격에 투자해야 할 것입니다. 이이서 코디 주가 흐름과 장기적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흐름

코디 주가 그래프
코디 주가

코디 주가는 한동안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높은 거래량에서 계속 음봉이 나오거나 더 높아지지 못하고 있기에 주가가 하락 추세라고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적어도 고점 대비 30%가량 빠진 시점에서 투자하는 것이 안전할 것입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1) 당기순이익

코디 당기순이익표
코디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코디의 순이익은 매년 적자로 투자하기 애매한 모습입니다. 그래도 매년 적자가 줄어들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인데요, 2021년 1,2분기 당기순이익 합계도 6억 적자로 괜찮아지고 있습니다. 흑자 전환된다면 투자해볼 기업이 될 것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코디 자산,부채,자본총계표
코디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9,2019,2020)

자본총계가 매우 작기 때문에 순이익이 흑자만 되더라도 충분히 투자가치는 있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적자가 이어질 경우, 현금을 보충하기 위해 주가 가치가 희석될 수 있기 때문에 위험할 수 있습니다.

 

3) PBR, 주가

코디 PBR표
코디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1.12배(주가: 1,630원)로 고평가입니다만 그렇게 부담스러운 가격은 아닙니다. 특히 적자가 계속 줄어드는 상황 속에서는 역으로 매력적인 가격이 될 것입니다. 그렇기에 흑자전환에 대한 확신이 든다면 투자는 긍정적일 것입니다.

 

4) 배당금

아직 적자만 내고 있는 기업으로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한동안 배당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4. 결론

코디는 화장품 관련주로 마스크를 벗을 때에 주가가 오를 수도 있는 종목입니다. 다만 적자가 계속되고 있는 것이 문제일 텐데요, 그럼에도 흑자전환만 된다면 투자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투자 기준은 흑자 전환이 가능할지일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