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건설주

성신양회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11.
반응형

성신양회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시멘트, 레미콘 관련주 성신양회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시멘트, 레미콘의 미래와 성신양회의 사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주가 추세를 통한 단기적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를 위한 현재 주가 가격에 대한 생각 등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09.06 - [관련주 기업정보/키워드별(메타버스, 자율주행 등)] - 시멘트/레미콘 관련주 11 종목

 

시멘트/레미콘 관련주 11 종목

시멘트/레미콘 관련주 11 종목 이번 포스팅에서는 건축 관련주이면서 시멘트/레미콘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멘트, 레미콘 주식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는 살

minvestment-stock.tistory.com

1. 시멘트/레미콘 사업과 성신양회 주식

시멘트/레미콘 사업은 건축과 깊게 관련된 사업으로 이후 정권교체시기에 주목받을 수 있다고 생각되는 사업입니다. 이는 현재 주택 가격이 매우 높고 이를 낮추기 위한 주택공급 정책을 펼칠 수밖에 없다는 생각에서 시작되며, 그렇게 될 시 건축에 기초가 되는 시멘트에 돈의 흐름이 몰릴 수밖에 없습니다. 성신양회도 시멘트의 매출 비중이 65% 정도에 레미콘이 18%로 시멘트 비중이 높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수혜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수요가 늘어나면 자동적으로 시멘트 가격의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어서 성신양회 주가의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성신양회 주가 그래프
성신양회 주가

성신양회 주가는 6월 중순부터 높은 거래량 때에 음봉이 나오면서 좋지 못했고 이후에도 높은 거래량에서 양봉이 나왔지만 막히면서 하락 추세로 이어졌습니다. 그래도 지금은 계속 이전 주가보다 높아지면서 좋은 추세라고 볼 수 있는데요, 높은 거래량의 음봉이 막기 전까지는 상승추세를 이어갈 것 같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앞에서 추세를 통해 단기적 주가 흐름을 살펴보았습니다. 단기적으로 추세가 좋다면 매수가 긍정적일 것이고 추세가 나쁘다면 부정적일 것입니다. 다만 장기적 관점에서는 싼 가격에서 사는 것이 중요하기에 이를 이익과 현재 주가 등을 살펴보아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당기순이익

성신양회 당기순이익표
성신양회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성신양회의 당기순이익은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지금의 순이익이 성장성이 좋다고는 할 수 없는데요, 게다가 악재는 2021년 1,2분기 당기순이익 합계도 93억 적자로 첫 적자의 위험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성장성도 계속 낮고 현재도 적자라면 장기투자에는 애매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성신양회 자산,부채,자본총계표
성신양회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본총계가 상승한 모습 자체는 좋지만 성장성이 높지 않습니다. 적어도 400억 이상의 순이익이 나와야 보통이라고 할 수 있을 텐데요, 이런 종목은 장기투자에는 좋다고 하기는 어렵습니다.

 

3) PBR, 주가

성신양회 PBR표
성신양회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0.71배(주가: 11,250원)로 저평가입니다만 낮은 성장성으로 PBR 1을 넘긴 적이 없습니다. 사실 적자를 생각해보면 높은 주가 평가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주택 공급에 대한 생각이 주가에 반영되었을 수 있습니다.

 

4) 배당금

성신양회 배당금표
성신양회 배당금(2017,2018,2019,2020)

배당금은 낮지만 이 정도 성장성의 기업에서는 높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성장성, 배당 모두 더 좋은 기업들이 있습니다.

 

4. 결론

성신양회의 사업은 분명 1년 뒤에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사업이기는 할 것입니다. 다만 낮은 성장성과 현재의 적자를 볼 때에는 주가가 단기적으로 급상승은 할 수 있더라도 이후에 하락할 것이기 때문에 장기투자로는 적합하지 않으며, 싼 가격에 매수해서 주택 관련 소식이 나왔을 때에 주가가 올라간다면 파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은 듭니다. 다만 다른 성장성 높은 시멘트 주가 있다면 이를 고려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2021.08.16 - [관련주 기업정보/산업별] - 건설 관련주, 대장주 4 종목

 

건설 관련주, 대장주 4 종목

건설 관련주, 대장주 4 종목 이번 포스팅에서는 건설 관련주, 대장주 관련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 어떤 전략을 취하고 있는지 등을 살펴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