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자율주행,전기차,수소

미국 자율주행 및 전기차 ETF(DRIV)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16.
반응형

미국 자율주행 및 전기차 ETF(DRIV)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자율주행 및 전기차 관련 ETF(DRIV)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DRIV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국가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DRIV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DRIV ETF란?

DRIV ETF는 인공지능을 사용하여 자율 및 전기 차량의 개발, 생산 또는 지원 기술과 관련된 종목의 지수를 추종하는 ETF입니다. 사업은 전기 자동차(EV), 전기 자동차 부품(EVC), 자율 자동차 기술(AVT) 부문이 포함되어 있으며, 최대 비중은 3%대입니다. 즉, 전기차 중심의 포트폴리오로 미래성 있는 자율 자동차를 포함하면서 분산 투자하는 ETF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DRIV 주가

DRIV 주가는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에 이렇게 주가가 많이 오른 이유로는 전기차뿐만 아니라 전기 자동차 부품에도 투자하는 기업이기 때문으로 여겨집니다. 즉, 전기차와 관련된 기업들의 미래성과 실적이 모두 오르고 있는 시점이기에 주가가 매우 좋으며, 이후에는 자율주행이 주가를 더 올릴 수 있는 원천이 될 것으로 여겨집니다. 실적과 미래성이 모두 괜찮다고 여겨지기에 투자에 긍정적입니다. 이제 ETF에 어떤 국가와 어떤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국가별 비중

DRIV 국가별 비중

국가별 비중을 보시게 되면, 미국이 약 65%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다른 국가들의 비중은 높지 않습니다. 꽤 많은 국가에 분산 투자되어 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투자종목 TOP10

DRIV 상위 10개 종목

테슬라를 중심으로 미국 반도체 관련 우량주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는 전기자동차뿐만 아니라 자율주행차까지 반도체의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여겨지기 때문인 것으로 보이는데요, 분산투자의 효과로 안정성도 높다고 생각됩니다.

 

5. 배당금

DRIV 배당금

주가에 비해서는 배당금이 아쉬운 모습입니다. 그래도 충분히 주가 상승여력은 계속된다고 여겨지기에 장기적 투자관점에서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조정에서도 더 매수하는 방법이 좋아 보입니다.

 

6. 결론

Global X Autonomous & Electric Vehicles ETF(DRIV)는 전기 자동차와 관련된 종목에 분산 투자하는 ETF로 미래 자율주행차까지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현재와 미래에 돈의 흐름이 몰리는 산업에 투자한다고 생각되는데요, 충분히 매력적이면서도 안정성을 더할 수 있는 모습이라고 여겨집니다. 자율주행 관련도 있기에 투자에는 매우 긍정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