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자율주행,전기차,수소

미국 수소 및 연료전지 ETF(HDRO)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16.
반응형

미국 수소 및 연료전지 ETF(HDRO)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수소 및 연료전지 관련 ETF(HDRO)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HDRO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국가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HDRO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HDRO ETF란?

HDRO ETF는 수소 및 연료 전지 부문에서 세계적으로 상장된 기업의 지수를 추종하는 ETF입니다. HDRO는 주로 수익의 50% 이상을 수소 기반 에너지원과 연료 전지 기술에서 내는 기업들을 포함하며 약 25개 근처의 기업들로 구성됩니다. 이는 아직 수소 기업들이 별로 없기 때문으로 여겨집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HDRO 주가 그래프
HDRO 주가

HDRO 주가는 약간 내려온 상태인데요, 상장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표본은 매우 적습니다. 다만 수소 경제가 미래에 넓어질 것으로 생각한다면 충분히 투자가치가 높다고 생각되는데요, 수소 시장의 확장은 돈의 흐름이 몰릴 수 있도록 만들기 때문에 미래성은 높다고 생각됩니다. 이제 ETF에 어떤 국가와 어떤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국가별 비중

HDRO 국가별 비중표
HDRO 국가별 비중

국가별 비중을 보시게 되면 미국이 30%로 높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유럽의 비중도 꽤 높습니다. 대한민국의 비중도 보이는 만큼, 수소 기업들이 아직은 뚜렷한 모습을 보여주지 않고 있다고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투자종목 TOP10

HDRO 상위종목표
HDRO 상위 10개 종목

눈에 띄는 종목은 수소 연료전지 사업을 하고 있는 두산 퓨어셀입니다. 다른 기업들은 아직 이 분야에 대해 제가 잘 알고 있지 않기 때문에 모르는 종목들이 많이 있는데요, 수소 사업에서 1등이 없는 만큼 분산투자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5. 배당금

HDRO 배당금표
HDRO 배당금

아직 시작하는 사업이기에 배당금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미래에 충분히 성장 가능성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6. 결론

Defiance Next Gen H2 ETF(HDRO)는 수소 및 연료 전지 사업과 관련된 기업들을 모아놓은 ETF입니다. 아직 시작단계에 있는 사업인 만큼 분산투자도 좋다고 생각되며, 미래 시장이 커지면 커질수록 주가도 크게 성장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수소 사업의 확장이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한다면 투자는 긍정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