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금속(원자재)

미국 희토류 및 전략 금속 채굴 ETF(REMX)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18.
반응형

미국 희토류 및 전략 금속 채굴 ETF(REMX)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희토류 및 금속 채굴 관련 ETF(REMX)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REMX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국가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REMX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REMX ETF란?

REMX ETF는 희토류 및 전략 금속을 채굴, 정제, 재활용하는 글로벌 기업의 지수를 추적합니다. 희토류 및 전략 금속 부문에서 최소 수익의 50%를 차지하는 기업만 다루기 때문에 금속 채굴 관련 ETF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REMX 주가 그래프
REMX 주가

REMX 주가는 변동성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장 높았던 지점에 비하면 많이 하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현재 현금 유동성의 증가와 인프라 확대로 가격이 많이 상승한 모습입니다. 인프라가 확대되고 있기 때문에 가격이 올라갈 가능성은 분명히 있다고 볼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확실하게 이야기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이제 ETF에 어떤 국가와 어떤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국가별 비중

REMX 국가별 비중표
REMX 국가별 비중

국가별 비중을 보시게 되면 중국과 호주의 비중이 상당이 높습니다. 이는 자원 대부분이 몰려있는 지역이 이 국가들이기도 하기 때문인데요, 채굴 위주의 ETF로서는 당연한 모습인 듯 보입니다.

 

4. 투자종목 TOP10

REMX 상위 투자종목표
REMX 상위 10개 종목

자세히는 알 수 없지만 원자재 관련 기업들이 많이 포진되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상위 10개가 67%로 상당히 높은 수준이며, 광물 가격이 높아질 때에 수혜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배당금

REMX 배당금표
REMX 배당금

배당금은 그렇게 높지 않은 모습입니다. 성장 산업은 아니기에 많은 배당금을 바라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6. 결론

VanEck Rare Earth/Strategic Metals ETF(REMX)는 희토류 및 전략 금속 채굴 관련 기업들에 투자하는 ETF로 최근 인프라 확대와 유동성의 증가로 수혜를 받고 있습니다. 현금의 증가는 원자재 가격의 상승으로도 이어지기 때문에, 충분히 수요도 계속되는 지금 채굴 기업들은 수혜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지속적으로 우상향 하지는 않기에 주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