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혁신적인

미국 금융 기술혁신 ETF(ARKF)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18.
반응형

미국 금융 기술혁신 ETF(ARKF)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금융 기술혁신 관련 ETF(ARKF)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ARKF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국가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ARKF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ARKF ETF란?

ARKF ETF는 금융 기술 혁신과 관련된 주식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금융 기술 혁신이란 금융 부문이 작동하는 방식을 잠재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신제품 또는 서비스의 도입으로 정의됩니다. 예시로 거래 혁신, 블록체인 기술 등이 있습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ARKF 주가 그래프
ARKF 주가

ARKF 주가는 최근 거의 2배가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금융 관련해서 새로운 기술들이 주목받았기 때문이라고 여겨지기도 하는데요, 확실히 미래성은 있어 보입니다. 이제 ETF에 어떤 국가와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국가별 비중

ARKF 국가별 비중표
ARKF 국가별 비중

국가별 비중에서 미국이 약 75%로 높은 비중을 보이고 있으며 나머지 비중을 다양한 국가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각 국가에서 혁신적인 금융을 모아 놓았다고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미국 이외의 국가들이 포함되는 것은 안정성이 낮아질 수는 있지만 성장성은 더 붙을 것 같습니다.

 

4. 투자종목 TOP10

ARKF 투자 상위종목표
ARKF 상위 10개 종목

코인베이스와 페이팔이 눈에 띄는데요, 이러한 부분에서는 위험성도 있지만 성장성도 분명히 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금융 혁신으로 새 기술이 확보될 경우, 주가가 크게 상승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5. 배당금

배당금은 아직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기존 금융과는 다른 혁신 기술에 투자하기 때문에 실적 면에서는 좋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6. 결론

ARK Fintech Innovation ETF(ARKF)는 혁신적인 금융 기술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최근 코인에 대한 집중도 높아졌기 때문에 주가도 크게 상승했는데요, 이후 실적이 안보이기 때문에 조정도 잠시 올 수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다만 금융 기술에서 혁신을 보여줄 경우, 매력이 있기 때문에 장기적 관점에서는 괜찮아 보이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