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혁신적인

미국 인터넷 관련 ETF(PNQI)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22.
반응형

미국 인터넷 관련 ETF(PNQI)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인터넷 관련 ETF(PNQI)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PNQI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국가별 비중, 산업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PNQI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PNQI ETF란?

PNQI ETF는 미국에 상장된 인터넷 기업의 지수를 추적하는 ETF입니다. 광범위한 인터넷 회사에 투자를 하는데, 소프트웨어 회사, 검색 엔진, 웹 호스팅 또는 웹 디자인, 소매 상거래와 관련된 기업들이 포함됩니다. 디지털화가 되어가는 지금, 이번 ETF의 미래성은 충분히 있다고 여겨집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PNQI 주가 그래프
PNQI 주가

PNQI 주가는 꾸준한 우상향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단 정체한 구간이 거의 없다는 점이 좋으며, 조정의 폭도 매우 크다고 보기는 어려워 보이는 모습입니다. 안정적인 수익을 가져다줄만한 ETF라고 여겨지기에 투자는 긍정적입니다. 이제 ETF에 어떤 국가와 산업,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국가별 비중

PNQI 국가별 비중표
PNQI 국가별 비중

국가별 비중에서는 미국이 84%로 가장 높으며, 홍콩은 11%의 비중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미국 비중이 많다는 점 자체는 주가가 안정적인 우상향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이며, 이는 투자자에게 있어서는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4. 산업별 비중

PNQI 산업별 비중표
PNQI 산업별 비중

산업별 비중에서는 이름처럼 인터넷 서비스가 54%로 가장 높은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소프트웨어가 18%, 백화점이 10%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백화점은 전자상거래 관련이라고 여겨집니다.

 

5. 투자종목 TOP10

PNQI 상위 투자종목표
PNQI 상위 10개 종목

상위 종목을 보시게 되면, 구글, 페이스북, 페이팔, 아마존, 알리바바, 어도비, 넷플릭스 등 다양한 우량주들이 모여 있습니다. 특히 구글의 비중이 높은 것이 이번 ETF 특이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인터넷 서비스와 관련되어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들의 비중이 상당히 높습니다. 이런 산업에 대한 투자는 좋아 보입니다.

 

6. 배당금

PNQI는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7. 결론

Invesco NASDAQ Internet ETF(PNQI)는 미국 인터넷과 관련된 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인터넷 관련 사업 자체는 미래에도 지속적으로 사용되고 확장될 것이기에 충분히 매력적이라고 생각되며, 미국 기업들이 많은 것이 안정성을 높여줄 것입니다. 그렇기에 이 분야에 투자하고 싶으신 분들이 부담스럽지 않게 투자할 수 있는 ETF라고 여겨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