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혁신적인

선진 시장 인터넷 관련 ETF(SNSR)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22.
반응형

선진 시장 인터넷 관련 ETF(SNSR)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선진 시장 인터넷 관련 ETF(SNSR)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SNSR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국가별 비중, 산업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SNSR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SNSR ETF란?

SNSR ETF는 인터넷 산업을 촉진하는 선진 시장 기업으로 구성된 ETF입니다. 산업에는 웨어러블 기술, 홈 자동화, 연결된 자동차 기술, 센서, 네트워킹 인프라/소프트웨어, 스마트 미터링 및 에너지 제어 장치를 제공하는 회사가 포함됩니다. 인터넷 사업 자체는 미래성이 높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일단 좋아 보이는데요,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SNSR 주가 그래프
SNSR 주가

SNSR 주가는 최근 좋은 주가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주가가 조정 시에 꽤 내려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그렇기에 조정 시 투자할 현금을 남겨두어야 할 ETF 같습니다. 약간 걱정되는 것은 주가가 2년간 정체하는 경우도 있었긴 했다는 것입니다. 어떤 모습이 이러한 주가를 보여주었는지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제 ETF에 어떤 국가와 산업,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국가별 비중

SNSR 국가별 비중표
SNSR 국가별 비중

국가별 비중에서는 미국이 65%로 가장 높으며, 프랑스, 대만, 중국 등이 다음 비중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름이 선진 시장으로 되어 있는데, 생각보다 분포가 크지 않으며, 유럽 국가도 많지 않습니다. 중국, 대만의 비중이 높은 것도 생각보다 의외인 모습이라고 생각됩니다.

 

4. 산업별 비중

SNSR 산업별 비중표
SNSR 산업별 비중

산업별 비중에서는 인터넷 관련 ETF이기에 반도체가 37%, 통신이 17%, 전기 부품 14%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반도체 관련 산업이 생각보다 높은 모습인데요, 이런 점은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도체의 수요 자체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5. 투자종목 TOP10

SNSR 상위 투자종목표
SNSR 상위 10개 종목

투자 종목을 보시게 되면 개인적으로 아는 것은 자율주행 관련주인 암바렐라 정도입니다. 종목별 비중은 약간 높은 모습인데, 주가 조정 시에 우량주가 적고 종목별 비중이 높은 경우에 조정이 클 수도 있는데, 이것이 앞서 주가 조정의 큰 폭의 원인이라고 여겨집니다. 주가가 좀 떨어질 때에 투자가 적합해 보입니다.

 

6. 배당금

SNSR 배당금표
SNSR 배당금

배당금은 매우 낮은 수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가가 정체할 위험이나 조정이 클 수 있기 때문에 배당금을 바라보기 힘든 상황에서 잘 매수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7. 결론

Global X Internet of Things ETF(SNSR)는 선진 시장 인터넷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반도체 관련 산업이 많다는 것과 미국 비중이 높다는 것 자체는 긍정적이라고 생각되는데요, 다만 유명한 우량주가 적고 비중도 높아 주가가 꼭 우상향 될 것이라고 기대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렇기에 지금 상황에서는 조정 시 투자가 좋다고 여겨지며(분할 매수), 다른 종목도 살펴보고 해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