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혁신적인

미국 다양한 산업 ETF(GINN)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22.
반응형

미국 다양한 산업 ETF(GINN)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다양한 산업 관련 ETF(GINN)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GINN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국가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GINN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GINN ETF란?

GINN ETF는 데이터, 금융, 인간 진화, 제조, 소비자 등 5가지 주제에 걸쳐 기술 혁신을 가진 전 세계 기업의 지수를 추적하는 ETF입니다. 5가지 산업에 나누어 투자하는 것이기 때문에 안정성 면에서는 높을 수 있다고 여겨지는데요, 다만 반대로 말하자면 하나의 특별한 장점이 없을 수도 없습니다. 그렇기에 5가지 산업들이 모두 성장 가능성이 높아야 할 것입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GINN 주가 그래프
GINN 주가

GINN 주가는 정체를 거듭하면서 상승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아직 주가 그래프가 많이 나오지 않았기에 여기서 알 수 있는 정보는 매우 한정적인 것 같습니다. 이제 ETF에 어떤 국가와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국가별 비중

GINN 국가별 비중표
GINN 국가별 종목

국가별 비중에서는 미국이 74%의 비중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후 다양한 국가에 분산되어 있습니다. 일단 미국 비중이 높다는 것은 주가가 우상향 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뒤에서도 살펴보겠지만 홍콩 기업에 텐센트와 알리바바가 포함되는데 이 2개의 기업은 국가의 간섭에 주가가 하락할 때가 많아 불안정한데요, 그렇기에 비중을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4. 투자종목 TOP10

GINN 상위 투자종목표
GINN 상위 10개 종목

상위 종목을 보시게 되면, 엔비디아, 구글, 마이크로 소프트, 아마존, 페이스북, 애플, 테슬라, 알리바바, 텐센트, 인텔 등 거대 우량주 기업들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비중은 매우 낮게 설정되어 엄청 많은 기업에 투자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미국 우량주들이 많기 때문에 안정성도 높으며 주가가 우상향 할 가능성도 매우 높아 보입니다. 조정의 폭은 적을 것입니다.

 

5. 배당금

GINN 배당금표
GINN 배당금

배당금은 보통 수준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안정적이면서 꾸준한 우상향이 예상되며, 배당금도 보통 수준이라고 종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6. 결론

Goldman Sachs Innovate Equity ETF(GINN)는 5가지 산업에 나누어 투자하는 ETF로 각 기업의 비중도 매우 낮기에 안정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아무 때나 투자하기에 적합하며, 장기적 우상향을 기대해 볼만한 ETF로 여겨집니다. 다만 1가지 산업이 폭발적으로 수혜를 받을 때에는 그에 미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