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금속(원자재)

미국 구리 ETF(CPER)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25.
반응형

미국 구리 ETF(CPER)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구리 관련 ETF(CPER)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CPER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결론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CPER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CPER ETF란?

CPER ETF는 구리 선물 계약을 추적하는 ETF입니다. 구리 가격과의 연관성이 당연히 높을 텐데요, 최근 현금 유동성의 증가로 인플레이션 상황이 나타나기 시작하면서 광물 가격이 급등한 모습입니다. 이에 따른 구리 ETF도 어떤지 확인해봐야 할 텐데요, 바로 주가 변화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CPER 주가 그래프
CPER 주가

CPER 주가는 다른 광물 ETF와 비슷하게 2016년과 2020년에 좋지 않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확실히 광물 ETF들은 거의 비슷한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구리 ETF 또한 최근 현금이 많이 풀리면서 2010년도와 비슷한 주가를 형성하였습니다. 가격이 하락했을 때에는 투자 매력이 있겠지만 지금부터 투자하기에는 상당히 리스크가 높아 보입니다.

 

3. 결론

United States Copper Index Fund, LP(CPER)은 구리 선물 지수를 추적하는 ETF로 구리 가격과의 연관성이 높습니다. 최근 구리에 대한 수요도 대폭 증가했고 현금도 많이 풀리면서 가격이 많이 상승한 상황인데요, 그렇기에 주가도 매우 높아졌습니다. 2010년도의 모습을 봤을 때, 이후에 계속해서 가격이 하락하였기 때문에 이번에도 비슷한 상황이 연출될 수 있다고 생각이 됨으로 투자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