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금속(원자재)

미국 구리 관련 ETF(JJC)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25.
반응형

미국 구리 관련 ETF(JJC)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구리 관련 ETF(JJC)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JJC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결론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JJC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JJC ETF란?

JJC ETF는 단일 구리 선물 계약의 지수를 추적하는 ETF입니다. 당연하게도 이번 금속 관련 원자재들의 가격 상승에 수혜를 받았을 것이라고 생각해볼 수 있을 텐데요, 인플레이션 시기에 관심을 가져보기 좋아 보이는 종목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다만 같은 구리여도 주가 흐름에는 차이가 있었기에 이를 잘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주가 변화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JJC 주가 그래프
JJC 주가

JJC 주가는 최근에 많이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승 요인은 당연하겠지만 현금이 많이 풀렸기 때문이며, 최근 산업에 대한 투자 증가도 주가에 영향을 미친 듯이 보입니다. 다만 다른 광물 ETF 주가와는 조금의 차이가 있는데요, 지금의 주가 모습은 거의 농산물과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유는 확실하게 모르겠지만 2010년 이후처럼 주가가 하락할 수 있기 때문에 지금 투자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3. 결론

iPath® Series B Bloomberg Copper Subindex Total Return ETN(JJC)은 구리 선물 지수를 추적하는 ETF로 구리 가격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최근 현금이 많이 풀리면서 인플레이션에 따른 투자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생각되지만 현재는 주가가 많이 오른 상태라 리스크가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이에 대해서 자신의 관점이 확실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