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금속(원자재)

미국 금, 은 ETF(DBP)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0. 23.
반응형

미국 금, 은 ETF(DBP)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금, 은 관련 ETF(DBP)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DBP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결론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DBP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DBP ETF란?

DBP ETF는 금 및 은 선물 계약의 지수를 추적하는 ETF로, 금과 은 가격 움직임에 투자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릴 수 있는 종목입니다. DBP는 귀금속 ETF로서 두 가지 귀금속인 금과 은의 선물 계약만 추적하기 때문에 다른 금속에 투자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쉬울 수 있습니다. 또한 금과 은에 함께 투자하기 때문에 금만을 원하신 분들은 다른 ETF를 살펴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가 변화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DBP 주가 그래프
DBP 주가

DBP 주가는 2010년 초반에 매우 높았다가 크게 감소하였고 코로나 이후에 다시 상승하였습니다. 이를 봤을 때에 확실히 현금이 많이 풀릴 때에 수혜를 받는 종목이라고 볼 수 있으며, 고점에서 투자한다면 반대로 리스크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지금부터 투자하기에는 리스크가 크며 수익을 내더라도 작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3. 결론

Invesco DB Precious Metals Fund (DBP)는 금 및 은에 투자하는 ETF로 확실히 인플레이션 시기에 수혜를 받는 종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투자를 한다면 금속 가격이 크게 하락했을 때에 투자하기 좋다고 생각됩니다. 반대로 현재 투자하기에는 위험성이 높다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