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종목 주가전망/친환경

솔라에지 테크놀로지스(Solaredge-technologies)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0. 1.
반응형

솔라에지 테크놀로지스(Solaredge-technologies)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친환경 태양광 관련주 솔라에지 테크놀로지스(SEDG)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친환경의 미래와 솔라에지 테크놀로지스의 사업을 살펴볼 것인데요, 이후에는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를 위한 현재 주가 가격에 대한 생각 등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친환경 사업과 솔라에지 테크놀로지스(SEDG) 주식

최근 기후변화를 통해 친환경 사업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는 시점에서 경제적 효율성이 높아지지는 않지만 국가의 돈이 들어갈 사업이기 때문에 미래성은 충분히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렇다면 당연히 1등의 가능성이 높은 종목에 관심을 가져봐야 할 것인데요, 태양광에서는 솔라에지 테크놀로지스를 살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태양광 사업이 현재 어느 정도 수익이 나는지 살펴본다면 미래에 얼마나 좋을지도 예상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더 자세한 분석을 위해서 주가 흐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2. 주가 흐름

SEDG 주가 그래프
SEDG 주가

솔라에지 테크놀로지스(SEDG) 주가는 코로나 이후 매우 큰 주가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약 3배의 주가 상승이 있었기 때문에 투자의 부담이 생겼다고 보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다만 미래 성장성만 좋다면 조정 시에 투자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조정 시 투자하기 위한 현금을 준비해두면 좋을 종목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1) 순이익

SEDG 순이익표
SEDG 순이익(2020,2019,2018,2017)

솔라에지 테크놀로지스의 순이익은 최근 4년간 계속해서 흑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021년 1,2분기 실적도 2020년의 절반 이상을 벌써 기록했기 때문에 순이익은 꾸준할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미래에는 순이익이 대폭 성장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

SEDG 총 자산,부채,자본표
SEDG 총 자산,부채,자본(2020,2019,2018,2017)

자본총계가 매우 가파르게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금의 자본에서 현재 순이익도 나쁘다고 볼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이제 시작인 산업이기에 기대감이 매우 높습니다.

 

3) PBR, 주가

SEDG PBR표
SEDG PBR(2018,2019,2020)

PBR은 9에서 18로 2배가 뛴 이후 계속 내려와 현재는 12 정도의 평가를 이루고 있습니다. 순이익이 계속 정체한다면 문제가 될 수도 있지만 결국엔 순이익이 성장할 것이라고 생각되기에 크게 부담스러운 투자라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4) 배당금, 배당일

아직 성장하는 기업으로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4. 결론

솔라에지 테크놀로지스(Solaredge-technologies)는 친환경 중에서 태양광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미래가 매우 주목되는 기업입니다. 그럼에도 현재 순이익도 자본에 비하면 낮은 수준은 아니기에 주가 조정도 매우 큰 폭으로 이루어지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미래 순이익의 성장을 예상한다면 투자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