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은행, 금융

미국 지역은행 ETF(IAT)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0. 8.
반응형

미국 지역은행 ETF(IAT)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지역은행 관련 ETF(IAT)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IAT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IAT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IAT ETF란?

IAT ETF는 미국 중소형 지역은행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사실 지역은행 관련 ETF의 매력은 금리 상승시기 밖에 찾을 수 없는데요, 이번 ETF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특히 지역은행 투자하기 때문에 배당금도 어떤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IAT 주가 그래프
IAT 주가

 

IAT 주가는 꾸준히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도 지역 은행에 투자하는 것 중에서는 우상향이기에 투자 매력은 있다고 여겨집니다. 다만 주가가 한 번 크게 상승하면 조정이 꽤 길게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나중에 투자해도 괜찮아 보입니다. 이제 ETF에 어떤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투자종목 TOP10

IAT 상위 투자종목표
IAT 상위 10개 종목

각 기업들에 대해서는 미국 지역은행을 잘 알지 못하기에 아는 바가 없습니다. 혹시라도 지역은행에 단일 투자를 원하시는 분들은 위의 종목들을 살펴보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ETF에 들어온 이상 어느 정도 이름 있는 곳일 것이기 때문입니다.

 

4. 배당금

IAT 배당금표
IAT 배당금

IAT 배당금은 1.84%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ETF 중에서는 분명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만 모기지 상품들이 더 높은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긴 합니다. 그렇기에 은행에 투자하고자 하면서도 배당금을 원할 때에 투자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5. 결론

iShares U.S. Regional Banks ETF (IAT)는 미국 중소형 지역은행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그래도 주가가 우상향 하기에 투자 매력은 있다고 여겨지지만 주가 조정시기를 이용하는 것이 더 좋아 보입니다. 배당금도 준수합니다만 이외에 특별한 것은 크게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