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증권주

메리츠금융지주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0. 16.
반응형

메리츠금융지주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배당 관련주 메리츠금융지주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보험의 미래와 메리츠금융지주의 사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단기적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에 대한 생각 등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보험 사업과 메리츠금융지주 주식

메리츠금융지주는 보험지주회사로 금융 관련 자회사들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보험, 투자 등의 사업들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보험은 인간의 생명이 달린 사업이기에 수요는 어느 정도 지속될 것으로 여겨지고 투자는 점점 늘 수 있다고 여겨집니다. 다만 국내에서 매우 장기적으로는 어려울 수도 있다는 생각은 듭니다. 분명 금융 쪽의 수요가 증가되겠지만 실제 인구는 줄어들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아직 그 걱정을 하기는 빠른 것 같기도 합니다. 이어서 메리츠금융지주 주가 흐름과 장기적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흐름

메리츠금융지주 주가 그래프
메리츠금융지주 주가

메리츠금융지주 주가는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최근에 주가가 많이 상승했었는데, 이제는 주춤할 때가 다가오지 않았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확실히 매도를 어느 정도 해야 하는 타이밍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며, 그래도 실적이 받쳐주고 장기적으로 가져갈 것이라면 나눠서 들고 가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1) 당기순이익

메리츠금융지주 당기순이익표
메리츠금융지주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메리츠금융지주의 당기순이익은 최근에 크게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1년 1,2분기 당기순이익 합계도 6600억 정도로 매우 좋은 상황인데요, 이대로 가면 당기순이익 1조 이상도 충분히 가능해 보입니다. 일단 실적면에서는 투자 매력이 높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메리츠금융지주 자산,부채,자본총계표
메리츠금융지주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메리츠금융지주의 자본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며, 성장성도 매우 높은 모습입니다. 성장성이 가면서 떨어진다면 투자 매력이 떨어질 수도 있는데, 이러한 모습은 좋아 보입니다.

 

3) PBR, 주가

메리츠금융지주 PBR표
메리츠금융지주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1.26배(주가: 32,850원)로 고평가입니다. 지주회사이다 보니 주가 평가가 나빴던 적이 많았는데요, 최근엔 회복된 모습입니다. 다만 지금 성장성이 좋지만 성장성이 좋았던 2017년도 PBR이 1 정도였다는 것은 주가 평가가 내려와도 이상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부분을 어떻게 봐야 할지 잘 생각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4) 배당금

메리츠금융지주 배당금표
메리츠금융지주 배당금(2017,2018,2019,2020)

배당금은 최근에 거의 2배 가까이 상승하면서 매력적인 모습입니다. 다만 현재는 주가가 많이 올라가 수익률에 있어서 많이 낮아진 상황입니다. 배당금을 위해서라면 주가가 내려온 이후 투자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4. 결론

메리츠금융지주는 주가가 크게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확실히 실적도 좋고 매력은 있습니다만 주가 상승이 계속 상승하기는 어려우니 분할 매도하는 방법도 좋아 보입니다. 배당금을 위해서라면 더 낮은 주가에서 투자하려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