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에너지

미국 석유 및 가스 ETF(XLE)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0. 21.
반응형

미국 석유 및 가스 ETF(XLE)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석유 및 가스 관련 ETF(XLE)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XLE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산업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XLE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XLE ETF란?

XLE ETF는 미국 에너지 회사의 지수를 추종하는 ETF입니다. 석유, 가스 및 소비성 연료, 에너지 장비 및 서비스 산업의 회사를 포함하며 S&P 500에서 종목을 뽑기 때문에 주로 대형주가 포함됩니다. 에너지 분야에서 대형주에 투자하는 것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참고해보시면 좋은 ETF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XLE 주가 그래프
XLE 주가

XLE 주가는 최근 많이 상승했음에도 이전의 모습은 찾아가지 못한 상황입니다. 당연히 주가가 우상향 하지 않기에 투자할 시에는 고민을 해봐야 할 종목이라고 보이는데요, 2014년까지 석유 값이 고점이었고 이후 석유 가격의 움직임과 주가가 비슷하게 움직이고 있는 가운데 최근 석유 가격이 이전 고점을 넘어섰기에 주가도 상승 가능성이 있다고 여겨지기는 합니다. 이제 ETF에 어떤 산업과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산업별 비중

XLE 산업별 비중표
XLE 산업별 비중

산업별 비중에서는 석유 및 가스 정제, 생산, 운송, 서비스 등 전부 석유와 가스 분야에 투자한다고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각 분야별 차이가 주가에 어떤 영향을 줄지는 확실하게 알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4. 투자종목 TOP10

XLE 상위투자종목표
XLE 상위 10개 종목

잘 알려진 엑슨모빌과 쉐브론 등 석유, 가스 관련 우량주들이 많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각 종목 별로 투자하는 방법도 있을 텐데, ETF는 안정성을 높여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각 종목에 투자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맨 아래에 있는 각 종목별 기업정보를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5. 배당금

XLE 배당금표
XLE 배당금

XLE의 배당금은 ETF로서는 매우 높은 모습이라고 여겨집니다. 석유 가격이 올라갈 것이라고 생각될 때에 투자하면 배당금과 수익 모두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6. 결론

Energy Select Sector SPDR® Fund (XLE)는 미국 석유 및 가스 관련 대형주에 투자하는 ETF로, 최근 석유 가격 상승 시에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종목이라고 여겨집니다. 다만 주가가 우상향 하지는 않기에 이를 주의하면서 투자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미국 석유&가스 관련주 10 종목

 

미국 석유&가스 관련주 10 종목

미국 석유&가스 관련주 10 종목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석유&가스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석유&가스 관련주 주식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는 살펴볼 것인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