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주 기업정보/미국 관련주

미국 석유&가스 관련주 10 종목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9.
반응형

미국 석유&가스 관련주 10 종목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석유&가스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석유&가스 관련주 주식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는 살펴볼 것인데요, 바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정보

1) 엑슨모빌(XOM)

엑슨모빌은 원유 및 천연가스의 탐사, 생산, 무역, 운송, 판매와 원유, 천연가스, 석유제품, 석유화학 제품 및 다양한 특수 제품의 제조, 운송, 판매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엑슨모빌의 사업 부문은 업스트림, 다운스트림, 화학, 기업 및 금융으로 나누어지는데, 업스트림 부문은 원유 및 천연가스를 탐사하고 생산하는 사업을 다운스트림은 석유제품을 제조, 거래, 판매하는 사업을, 화학 부문은 석유화학 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상 석유 관련 대장주로 볼 수 있는 기업으로 석유 가격과 경기의 움직임에 영향을 받습니다. 시가총액은 267조입니다.(2021.09.09 기준, 이하 동일)

 

2) 쉐브론(CVX)

쉐브론은 통합 에너지 및 화학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업스트림과 다운스트림의 두 가지 사업 부문을 영위하고 있으며, 업스트림 사업은 액화 천연가스와 관련된 처리, 액화, 운송 및 재기화, 국제 석유 수출 파이프라인을 통한 원유 수송, 천연가스의 처리, 운송, 저장 및 마케팅, 기액화 플랜트와 같은 원유 및 천연가스 탐사, 개발 및 생산으로 구성됩니다. 다운스트림 사업은 주로 원유, 정제 제품 및 윤활유 마케팅, 원유 및 정제 제품의 운송, 상용 석유화학 제품의 제조 및 마케팅 등의 원유를 석유 제품으로 정제하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엑슨모빌과 마찬가지로 천연가스와 원유 그리고 원유를 정제하여 만든 석유제품으로 구성됩니다. 시가총액은 현재 218조입니다.

3) 코노코필립스(COP)

코노코필립스는 독립적인 탐사 및 생산 회사입니다. 원유, 역청, 천연가스, 액화 천연가스 (LNG) 및 천연가스 액체를 탐색, 생산, 운송 및 판매합니다. 알래스카, 로어 48, 캐나다, 유럽 및 북아프리카, 아시아 태평양 및 중동 및 기타 국제의 5개 부문을 통해 운영됩니다. 앞서 설명했던 기업과 달리 화학제품 관련 사업은 기록되어있지 않습니다. 시가총액은 86조입니다.

 

4) 슐럼버거(SLB)

슐럼버거는 석유 및 가스 산업에 저수지 특성화, 시추, 생산 및 처리 기술을 제공합니다. 사업 부문에는 저수지 특성화 그룹, 드릴링 그룹, 생산 그룹 및 Cameron 그룹으로 나누어집니다. 저수지 특성화 그룹은 탄화수소 자원을 찾는 데 필요한 주요 기술이 포함되며, 시추 그룹은 시추 및 위치 결정과 관련된 주요 기술이 생산 그룹은 석유 및 가스 저수지의 평생 생산과 관련된 주요 기술들이 들어갑니다. 슐럼버거는 주로 원유나 천연가스를 생산하기 위한 기술들을 가진 기업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시가총액은 43조입니다.

 

5) EOG 리소시스(EOG)

EOG 리소시스는 미국, 트리니다드 토바고 공화국, 영국, 중화인민공화국, 캐나다, 그 외 다른 국제 지역에서 원유와 천연가스를 탐사, 개발,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원유와 천연가스에 초점을 맞추어 미국 지역에서 작업을 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 기업 또한 자원 생산이 중점인 기업으로 현재 시가총액은 45조입니다.

 

6) 마라톤 오일(MRO)

마라톤 오일은 탐사 및 생산하는 E&P회사입니다. 미국 E&P와 국제 E&P의 두 사업 부분을 운영하는데, 미국 E&P는 미국의 원유 및 응축수, 천연가스 액체(NGL) 및 천연가스를 탐색, 생산합니다. 국제 E&P는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원유 및 응축수, NGL 및 천연가스를 탐색, 생산하며 적도 기니에서 액화 천연가스(LNG) 및 메탄올과 같은 천연가스로 제조된 제품을 생산, 판매합니다. 시가총액은 약 10조입니다.

7) 파이어니어 내추럴 리소시스(PXD)

파이어니어 내추럴 리소시스는 석유 및 가스의 탐사 및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주로 서부 텍사스에서 작업을 하며, 미국 내에서 석유, 천연가스 액체(NGL) 및 가스를 탐사, 개발 및 생산합니다. 시가총액은 41조입니다.

 

8) 필립스 66(PSX)

필립스 66은 중류, 화학, 정유, 마케팅 및 전문 비즈니스를 보유한 에너지 제조 및 물류 회사입니다. 미드 스트림, 화학, 정제 및 마케팅 및 전문 분야 (M & S)의 네 가지 부문으로 운영됩니다. 중류 부문은 천연가스를 수집하여 처리, 운송, 판매하고 미국에서 천연가스 액체(NGL)를 운송, 저장하여 판매합니다. 화학 부문은 석유 화학 및 플라스틱을 제조 판매하는 부문에 대한 투자로 구성됩니다. 정제 부문은 미국과 유럽의 정유 공장에서 원유 및 기타 원료를 구매, 판매 및 정제합니다. M&S부문은 재판매를 위해 구매하고, 주로 미국과 유럽에서 휘발유, 증류수 및 항공 연료와 같은 정제된 석유 제품을 판매하며 특수 제품의 제조 및 마케팅, 발전 작업을 포함합니다. 시가총액은 34조입니다.

 

9) 킨더모건(KMI)

킨더모건은 5개 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천연가스 파이프라인 사업부, CO2부문, 터미널 부문, 제품 파이프라인 부문, 킨더모건 Canada 사업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천연가스 파이프 라인 사업부는 주 내 천연가스 파이프 라인 및 내장 시스템, 액화 천연가스 시설 사업을 하고 있으며, CO2 부문은 이산화탄소의 생산, 운송 및 원유 파이프 라인 시스템의 운영도 하고 있습니다. 터미널 부문은 미국 전역과 캐나다의 일부 지역에 위치한 액체 및 벌크 터미널 시설 미 유조선의 운영을 담당하며, 제품 파이프라인은 정제된 석유 제품, 천연가스 액체 및 원유 및 응측수의 파이프 라인을 운영합니다. 마지막으로 킨더모건 Canada 사업부는 Trans Mountain 파이프 라인 시스템과 Jet Fuel 항공 터빈 연료 파이프 라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약 46조입니다.

 

10) 윌리엄스 컴퍼니스(WMB)

윌리엄스 컴퍼니스는 북미의 탄화수소 자원 재생을 천연가스, 천연가스 액체 (NGL) 및 올레핀 시장에 연결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가스 파이프 라인 사업은 고속도로 천연가스 파이프 라인과 파이프 라인 공동 프로젝트에 투자하며, 중류 사업은 천연가스 수집, 처리, 가공 및 압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윌리엄스 NGL & Petchem Services 부문은 텍사스 벨 파이프 라인 및 기타 국내 올레핀 파이프 라인 자산을 포함합니다. 기타 부문에는 기업 운영 및 캐나다 건설 서비스 회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약 35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