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금속(원자재)

미국 금, 은 ETF(JJP)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0. 24.
반응형

미국 금, 은 ETF(JJP)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금, 은 ETF(JJP)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JJP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결론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JJP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JJP ETF란?

JJP ETF는 선물 계약을 통해 금과 은의 선물 지수를 추적하는 ETF입니다. 그렇기에 금과 은의 현물 가격을 추종하면서도 완벽하게는 따라가지 못할 수 있는데요, 그래도 비슷하게 가기 때문에 금과 은에 투자하기 원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ETF라고 여겨집니다. 최근 화폐 유동성의 증가로 인플레이션이 오고 있는 가운데 광물 가격이 크게 올랐다고 했는데, 이번 ETF는 어떤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주가 변화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JJP 주가 그래프
JJP 주가

JJP 주가는 코로나로 인한 경제위기 이후 크게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전의 주가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자료가 별로 없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도 다른 금, 은 선물 ETF에서 2010년 이후 최대 주가가 된 것을 살펴보면 지금 주가가 매우 높은 편이라는 것은 확신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인플레이션 시기 이후에는 주가가 크게 하락한 적이 있기 때문에 지금부터 투자하는 것에는 높은 리스크가 따른다고 볼 수 있습니다.

 

3. 결론

iPath® Bloomberg Precious Metals Subindex Total Return(SM) ETN (JJP)는 금과 은에 투자하는 ETF로 인플레이션 시기에 주목해볼 수 있는 ETF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인플레이션 시기가 끝나면 주가가 많이 내려가기 때문에 투자에 있어서 조심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투자하기에는 리스크는 높고 수익률은 크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주의를 갖고 투자해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