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금속(원자재)

미국 금,은 채굴 기업 2배 레버리지 ETF(NUGT)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2. 10.
반응형

미국 금, 은 채굴 기업 2배 레버리지 ETF(NUGT)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금, 은 채굴 기업 2배 레버리지 ETF(NUGT)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NUGT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결론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NUGT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NUGT ETF란?

NUGT ETF는 글로벌 금 및 은 채굴 회사의 시가총액 지수를 2배 레버리지 노출하는 ETF입니다. 2020년 3월 31일 이전에는 3배 레버리지 펀드였는데 최근에는 2배로 변화된 것 같습니다. 최근 금속 가격이 크게 상승하면서 수혜가 예상되는데요, 다만 장기적으로는 계속 주가가 하락하기 때문에 절대 장기간 보유는 안 되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투자에 대해 살펴보기 위해 최근 주가 변화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NUGT 주가 그래프
NUGT 주가

NUGT 주가는 코로나 때에 크게 폭락한 이후로 상승했다가 다시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단 장기적으로는 계속 주가가 내려가기 때문에 위험성은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럼에도 코로나와 같은 특수한 상황에서 주가가 폭락했을 때에는 투자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사실 이런 시점이 오면 모든 가격이 하락하기 때문에 이번 ETF가 크게 매력적인가는 의문입니다.

 

3. 결론

NUGT는 글로벌 금 및 은 채굴 기업에 투자하는 ETF로 2배 레버리지 상품입니다. 주가는 장기적으로 계속 하락하기 때문에 투자 방법 자체가 매우 어려운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채굴 기업을 주목할 때를 찾기는 쉬워 보이지는 않습니다. 자신만의 확실한 근거가 없다면 투자는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굳이 투자하지 않더라도 더 좋은 종목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