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에너지(+친환경)

S-Oil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2. 28.
반응형

S-Oil 주가 전망

이번 글에서는 S-Oil 정유주에 대한 주가 전망을 해보고자 합니다. 일단 주목해야 할 종목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그 이유는 석유 가격이 올라가는 추세이기 때문입니다. 정유주의 경우, 화학주와는 달리 석유 가격이 상승할 때에 수혜를 받는 종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최근 오미크론으로 인한 가격에는 주가가 타격을 입지만 반대로 경기 회복 시에는 주가가 좋아지기에 바라봐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일단 그 근거가 되는 지표를 보시겠습니다.

WTI(서부텍사스유)
WTI(서부텍사스유)

석유 가격을 알 수 있는 그래프를 보시게 되면 석유 가격이 2010년 이래로 매우 높아진 상황이었습니다. 최근에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에 따라 코로나 이전과 달리 가격이 매우 상승한 상황이었습니다. 당연하게도 S-Oil 주가는 이 석유 가격보다 먼저 크게 상승하였고 8만 원 하던 주가가 11만 원까지 기록했었습니다. 반대로 오미크론 이슈로 석유 가격이 폭락할 때에는 S-Oil 주가도 바닥이었는데요, 그전에 주가가 먼저 하락하고 있었던 것은 석유 가격이 고점에 도달했다는 생각 때문이라고 여겨집니다. 따라서 석유 가격이 떨어지고 난 후, 상승하기 전이 투자하기 적합한 시점이라고 생각되고 이번에 투자 매력도 충분히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경계해볼 만한 이슈가 있는데, 바로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S-OIL 주가
S-OIL 주가

앞서 언급한 대로 S-Oil 주가는 석유 가격이 피크에 도달되었다는 생각하에 하락되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오미크론으로 인해 더 낮아지기도 했습니다. 그럼에도 석유 가격이 조금씩 상승하고 있기에 조심스럽게 투자해볼 만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여기서 변수는 또다시 코로나로 어려움이 커져서 석유 가격이 하락하거나 미국의 금리 상승으로 경기가 하락할 수 있다는 점일 것 같습니다. 다만 이러한 일들이 당장 이루어지기는 어려워 보이긴 합니다. 공급면에 있어서는 공급량을 당분간 똑같이 한다는 뉴스가 있었기에 걱정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이런 면에서 금리 상승시기 전, 석유 가격이 상승하려고 하는 시점이 단기적으로 매력적인 종목이 될 수 있다고 생각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무조건이라는 상승할 것이라는 확신은 어렵지만 충분한 근거는 고려해볼 만한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