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원자재

남선알미늄 주가 전망(주식투자)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2. 1. 1.
반응형

남선알미늄 주가 전망(주식투자)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루미늄 관련주 남선알미늄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알루미늄 섹터의 미래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단기적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에 적합한지 등을 알아볼 것입니다.

 

1. 알루미늄 섹터

알루미늄 분야는 경기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산업입니다. 경기가 좋을수록 수요가 증가되고 가격 상승으로도 이어져 수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현금이 많이 풀리면 자동으로 알루미늄 가격이 상승하기 때문에 좋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최근 코로나로 시작된 현금 유동성의 증가에 수혜를 많이 입었다고 생각이 됩니다. 다만 금리 상승시기는 원자재 가격을 떨어뜨릴 수 있고 경기도 침체시킬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러한 생각을 토대로 남선알미늄 주가 흐름과 장기적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흐름

남선알미늄 주가
남선알미늄 주가

남선알미늄의 주가는 단기간은 상승할 수도 있지만 계속 하락하는 추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산업이 고점을 찍고 내려가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주가가 다시 크게 상승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경기가 회복되는 신호가 있을 때에 그나마 주가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1) 당기순이익

남선알미늄 당기순이익
남선알미늄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2021년 1,2,3분기 당기순이익 합계는 364억으로 매우 좋은 모습이었습니다. 순이익이 이렇게 좋음에도 주가가 떨어지는 것은 산업이 고점을 지났다는 생각 때문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남선알미늄 자산,부채,자본총계
남선알미늄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본총계가 꾸준히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순이익을 유지할 수만 있어도 좋을 텐데, 경기가 하락할 때에는 어떠한 모습을 보여줄지 지켜봐야 장기 투자할 수 있을지 고민할 것 같습니다. 다만 경기 사이클이 있는 산업에서 시장이 더 확장되기도 어렵기에 장기투자는 좀 애매하다고 생각합니다.

 

3) PBR, 주가

남선알미늄 PBR
남선알미늄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1.18배(주가: 2,485원)로 순이익에 비하면 그렇게 높은 평가는 아닙니다. 그렇기에 산업이 성장국면에 있을 때에는 충분히 고려해볼 만한 종목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4) 배당금

남선알미늄은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4. 결론

남선알미늄은 알루미늄 관련 종목으로 현금이 많이 풀린 것에 수혜를 받은 종목입니다. 반대로 이야기하면 금리 상승시기에는 산업이 좋다고 볼 수 없기 때문에 투자가 고민되며 경기가 회복되는 시기 전이나 경기가 바닥을 찍어서 다시 턴어라운드 할 때에 투자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