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원자재

대호에이엘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2. 30.
반응형

대호에이엘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루미늄 관련주 대호에이엘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알루미늄 섹터의 미래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단기적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에 적합한지 등을 알아볼 것입니다.

 

1. 알루미늄 섹터

알루미늄의 수요가 증가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경기가 회복되는 시점이어야 할 것이고 원자재와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현금이 풀리는 시기에 좋은 종목일 것입니다. 마침 코로나 이후 상황이 이와 맞았고 원자재와 연관된 종목들은 현금 유동성의 증가로 큰 주가 상승을 이루었습니다. 다만 현재 금리 상승 시기이기 때문에 현금이 줄어들 것이고 이는 경기 하락과 알루미늄 가격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좋은 시기는 일단 지나갔다고 여겨지기는 합니다. 이러한 생각을 토대로 대호에이엘 주가 흐름과 장기적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흐름

대호에이엘 주가
대호에이엘 주가

대호에이엘의 주가 흐름을 보시게 되면 좋은 모습처럼 상승한 적이 있지만 높은 거래량의 음봉이 계속 나오면서 사실상 매도세가 강하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지금도 추세는 하락 추세의 연장선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3,000원까지도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산업이 성장국면에 있는 것은 아니어서 이슈로 올라간다면 매도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1) 당기순이익

대호에이엘 당기순이익
대호에이엘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2021년 1,2,3분기 당기순이익 합계는 12억 적자로 좋지 않습니다. 이전에 좋은 실적을 기록했던 적도 있지만 변동성이 심하고 이는 장기투자로는 적합하지 않음을 보여줍니다. 사실 경기 사이클을 잘 타는 종목이라고 생각되기 때문에 장기투자로는 적합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대호에이엘 자산,부채,자본총계
대호에이엘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본총계가 아직 낮기 때문에 수익이 적어도 부담은 적습니다. 다만 부채가 자본보다 빨리 성장하는 것이 좋지 않아 보입니다. 현재 상황은 투자 매력이 있다고 보기가 어렵습니다.

 

3) PBR, 주가

대호에이엘 PBR
대호에이엘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2.43배(주가: 3,385원)로 고평가입니다. 다만 자본 자체가 적기 때문에 수익이 증가될 것 같은 시기에서는 무리가 전혀 없다고 생각합니다.

 

4) 배당금

수익의 변동성이 크면서 배당금은 지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4. 결론

대호에이엘은 알루미늄 관련 종목으로 경기와 밀접한 관계에 있습니다. 최근에는 현금이 많이 풀리면서 인플레이션 수혜를 받았다고도 생각이 되는데요, 현재 금리 상승을 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기에 투자매력은 크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