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배터리

삼성SDI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2. 1. 21.
반응형

삼성SDI 주가 전망

최근 LG에너지솔루션 상장 소식이 매우 큰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기존 LG화학 주주 입장에서는 환영할 수 없는 모습이기도 한데요, 확실히 배터리 종목들이 유망하기는 하지만 물적분할 리스크가 너무 심한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삼성 SDI는 긍정적으로 생각되는데요, 그 이유를 이야기해보며, 주가 전망을 해보고자 합니다.

 

1. 삼성SDI 산업

일단 삼성SDI와 LG화학 그리고 SK이노베이션은 큰 차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은 기존 화학주이면서 배터리를 같이 하고 있는 것이었지만 삼성 SDI의 경우, 화학주가 아닌 에너지솔루션 사업부와 전자재료 사업부문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즉, 화학만큼 큰 비중을 차지하는 자회사가 없고 에너지솔루션 사업부가 주를 이루는 기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과 달리 물적분할 가능성이 매우 낮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화학 분야 자체가 이 분야만으로도 상장될 정도로 큰 사업이기도 합니다. 지금 앞서 소개한 화학주들의 주요 수입원도 배터리이기보다는 화학 분야가 매우 큽니다. 그렇기에 여기서 분할될 경우, 배터리 사업분야와는 조금 멀어진 것으로도 볼 수 있고 석유 가격에 따라 주가가 움직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즉, 성장산업으로 여겨지기보다 경기 관련 산업으로만 여겨져 밸류가 떨어지는 듯 느껴집니다.

 

반면 삼성SDI의 분기보고서에 나타난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에너지솔루션 부분이 80% 그리고 전자재료 부분이 20%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는 사실상 LG에너지솔루션 같은 자회사와 비슷한 상황이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분할 가능성은 매우 낮으며 이는 전자재료만 놔두고 분할하기에는 매력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점에서 리스크가 다른 종목보다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언제 주가가 더 좋을 수 있을까요?

2. 삼성SDI 언제 좋을까?

일단 삼성SDI의 배터리 산업은 소비재로 보기가 어렵고 성장 산업이라고 보는 것이 맞을 것입니다. 즉, 금리에 따라 그리고 기술력의 속도에 따라 주가도 크게 변화될 것이라고 생각되는데요, 따라서 금리가 상승하고 고점에 도달했다고 여겨지는 지점에서 주가가 좋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는 금리 하락으로 이어지는 것을 말하며 이때에는 성장주들이 주목받을 수 있다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기술력에 따라 판매를 앞당기거나 공장을 지을 수 있다면 호재로 여겨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금리 하락과 기술력, 이것이 거시적 관점과 미시적 관점에서 삼성SDI주가가 좋아질 때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