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배터리

천보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0. 15.
반응형

천보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2차 전지 관련주 천보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2차 전지의 미래와 천보의 사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단기적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에 대한 생각 등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2차 전지(전해질, 전해액 첨가제) 사업과 천보 주식

2차 전지 사업은 최근 매우 주목도가 높은 사업입니다. 일단 전기차 시장이 계속해서 커질 것이고 이에 따라 2차 전지 소재를 판매하는 기업은 수혜를 받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시장이 커지는 것은 당연하기에 장기투자로는 매우 긍정적일 것이며, 천보의 시장점유율이 어느 정도 될 것인지가 중요한 요소일 것 같습니다.

 

천보는 소재 중 전해질, 전해액 첨가제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다른 전자 관련 사업도 하고 있지만 2차 전지 사업의 매출 비중만 현재 60% 이상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2차 전지가 주력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대로 가면 미래에는 2차 전지 소재가 거의 모든 매출을 가져다줄 수 있습니다. 2차 전지 소재 가격이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기에 충분히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이이서 천보 주가 흐름과 장기적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흐름

천보 주가 그래프
천보 주가

천보 주가는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일단 높은 거래량에서 계속해서 양봉이 나왔다는 점이 매우 좋습니다. 특별히 매도에 대한 신호가 오지 않고 있으며, 음봉일 때에 거래량이 낮은 모습입니다. 그렇기에 한 번 더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보는데, 다만 높은 매도 봉이 나온다면 고민될 것 같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1) 당기순이익

천보 당기순이익표
천보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천보의 당기순이익은 4년간 계속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입니다. 2021년 1,2분기 당기순이익 합계도 183억 사실상 2021년에는 2020년을 넘는 순이익을 보여주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러한 성장세는 기업에 투자하는 입장에서 좋아 보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천보 자산,부채,지본총계표
천보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본총계가 꾸준히 상승해고 있으며 현재 성장세는 보통 수준으로 여겨집니다. 다만 계속 순이익이 상승하고 있기에 조만간 높은 성장성을 가진 기업이 될 수 있다고도 생각이 됩니다. 부채 비율도 낮아 안정성도 좋아 보입니다.

 

3) PBR, 주가

천보 PBR표
천보 PBR(2019,2020)

현재 PBR은 11.81배(주가: 285,200원)로 고평가입니다. 당연히 생각보다 비싼 가격이라고 할 수 있지만 그만큼 2차 전지 소재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들이 들어가 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조정기간이 올 수도 있기에 현금을 확보하여 투자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4) 배당금

천보 배당금표
천보 배당금(2019,2020)

배당금은 아직 매우 낮은 수준임으로 크게 중요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현재는 2차 전지 소재 투자가 주가에 더 긍정적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4. 결론

천보는 2차 전지 소재 산업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으로 최근 주가도 매우 좋습니다. 분명 미래성에 있어서 투자가 좋은 종목이고 현재 주가 흐름도 좋기는 하지만 조정시기가 온다면 더 투자하면 좋기에 이를 위한 현금 확보도 좋아 보입니다. 다른 2차 전지 관련 종목이 궁금하시다면 블로그 내에 기업정보(2차 전지) 페이지나 배터리 관련 기업정보를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아래의 링크도 다른 2차 전지 기업에 대한 정보입니다.) 

 

2차 전지 관련주 9 종목

 

2차 전지 관련주 9 종목

2차 전지 관련주 9 종목 이번 포스팅에서는 2차 전지 관련주, 2차 전지 소재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차 전지 주식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는 살펴볼 것인데요, 바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