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 비교/통신주 비교

통신주 SK텔레콤 VS KT 주가(주식투자)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5. 21.
반응형

통신주 SK텔레콤 VS KT 주가(주식투자)

 

이번 글에서는 통신주 특히 SKT와 KT의 주가를 비교하여 어떤 곳에 투자하는 것이 더 수익을 낼 수 있을지 생각해 보려고 합니다. 일단 수익률이 투자에서는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더 수익을 낼 가능성이 높은 쪽을 생각해 볼 것이고요, 이를 위해서 현재 주가가 자본에 비해 어느 정도인지 성장성은 어느 쪽이 더 좋은지 구체적으로 살펴보려고 합니다. SKT와 KT 각각 종목의 더 구체적인 정보는 맨 아래에 있는 링크를 통해서 살펴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살펴볼 것은 통신주의 미래성입니다 각 종목들의 지금 상태가 좋더라도 미래성이 없는 사업이라면 고려해 볼 필요가 없는 종목일 것입니다. 통신주의 미래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통신주의 미래성

 

통신주들은 얼마 전까지 계속된 저평가를 보여왔습니다. 왜냐하면 성장성이 낫다고 생각했다는 것인데요, 통신주들이 국내 대표적인 기업으로 3개가 있는데 수익을 내는 방법이 땅따먹기 싸움에 가깝기 때문에 더 이상 성장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통신주들이 모습을 많이 바꾸고 있는데요, SK텔레콤, KT 또한 새로운 방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OTT 투자를 하면서 새로운 사업을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5G와 같은 통신사업은 미래에 더욱 중요할 것으로 여겨집니다. 왜냐하면 통신이란 디지털 전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자율주행의 경우에도 통신으로 신호등과의 연계도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디지털 전환이 계속되는 지금 통신의 위치는 점점 더 중요해질 것입니다. 그렇기에 현재 저평가는 매우 긍정적입니다. 실제 SK텔레콤 주가는 빠르게 상향을 보여주었고 KT 주가도 많이 올랐습니다. 저도 KT에 투자를 했었기에 아직도 긍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현재 자본에 비해 주가가 어디 있는지를 살펴야 투자를 어디에 할지 생각할 것이기에 현재 위치를 살펴보겠습니다.

* 현재 주가는 자본에 비해 어떤가?

SKT 현재 PBR표
SK텔레콤 현재 PBR
KT 현재 PBR표
KT 현재 PBR

 

위의 모습을 보시게 되면 통신주들은 모두 저평가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SKT주가는 현재 많이 올라간 상태인데요, KT 주가는 그에 비해 많이 상승하지는 않은 모습입니다. 사실 통신주가 저평가되었던 건 새로운 사업이 없고 성장성이 없었기 때문인데요, 이런 모습을 봤을 때 KT도 SKT를 따라갈 것으로 예상되며 그럴 경우에는 KT의 수익률이 장기적으로 봤을 더 높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다만 SKT가 현재 웨이브를 가지고 있으면서 더 빠른 성장을 보여 준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SKT의 고평가로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도 충분히 있습니다.

 

실적을 비교해 보면 2021년 1분기 SK텔레콤은 3888억이고 KT는 4442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두 회사 모두 높은 실적을 기록했는데요, 계속 이런 상승을 어느 정도 보여 줄 것으로 예상이 되면서 지금 현재 주가로 봤을 때에는 케이티에 투자하는 게 장기적으로 더 좋을 것으로 여겨집니다. KT가 웨이브 같은 것은 없지만 인공지능과 B2B(기업 간의 사업)가 좋아지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주가는 상승할 것입니다. 더 자세한 분석을 보시기 원하신다면 좀 시간이 지난 분석이지만 아래의 링크를 통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1.03.21 - [주식종목 분석/통신주] - SK텔레콤주식 분석

2021.02.15 - [주식종목 분석/통신주] - KT주식전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