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전자관련주

엘지디스플레이 주가, 다시 반등할 수 있을까?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6. 15.
반응형

엘지디스플레이 주가, 다시 반등할 수 있을까?

엘지디스플레이 주가표
엘지디스플레이 주가(2021.06.15)

엘지디스플레이 주가는 27,000원을 넘겼지만 공매도와 더불어 급락을 면치 못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는 이익으로 전환되지만 부채가 많기에 27,000원에 파는 게 좋을 수 있겠다는 이야기를 했었는데요, 사실 저의 경우 25,000을 넘기고 다른 좋은 종목이 보여서 이동했습니다. 일단 과거 자세한 분석 포스팅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다시 올라갈 수 있을지를 생각해보고자 합니다.

 

2021.02.14 - [주식 종목 분석/전자 관련주] - LG디스플레이주식 분석

 

LG디스플레이주식 분석

오늘 살펴볼 주식은 "LG디스플레이"입니다. LG디스플레이는 간단히 말해서 스마트폰이나 TV에 사용하는 화면과 관련이 있는데요, 이번에 LG전자가 스마트폰을 포기하면서 TV가 중점이 되지 않을까

minvestment-stock.tistory.com

2021.03.16 - [주식종목 분석/전자관련주] - 엘지디스플레이주가 분석(2021년 1분기 실적 예상 포함)

 

엘지디스플레이주가 분석(2021년 1분기 실적예상 포함)

lg디스플레이 주식을 1분기 실적을 통해서 생각해보려고 합니다. lg가 전장사업에 뛰어들면서 자동 주행 차량에 따른 디스플레이의 판매량을 기대했었는데요, 아직은 시기가 멀기 때문에 현재의

minvestment-stock.tistory.com

 

* 최근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자본상황)

 

엘지디스플레이의 2021년도 1분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5230억, 2658억이 발표되었습니다. 1년 기준으로 예상해본다면 당기순이익을 1조 정도 벌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최근 OLED 시장이 좋아지고 있기 때문에 이익은 꾸준해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렇다면 1조 정도의 당기순이익을 가진 엘지디스플레이는 괜찮은 회사인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엘지디스플레이 부채,자본총계표
엘지디스플레이 부채,자본총계(2018,2019,2020,2021(E))

 위의 표를 보시게 되면 2021년 예상 자본총계는 당기순이익을 1조 2000억으로 측정했을 때 나온 예상 수치입니다. 실제 당기순이익을 1조 기록한다면 PBR 1을 기준으로 12~13 정도의 PER가 나오며 보통 수준의 성장성입니다. 이 정도의 성장에서 이자발생 부채가 14조나 되기에 성장이 더뎌진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확실히 성장성면에서는 매력이 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나마 투자에 관심을 생기게 만드는 것은 현재 주가가 저평가라는 것 정도일 것입니다. 현재 주가는 어떤지도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현재 주가는 어떤가?

엘지디스플레이 현재 PBR
현재 엘지디스플레이 PBR

PBR을 보시게 되면 0.69배로 저평가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4년간 중에서는 가장 고평가입니다. 다행인 것은 자본총계가 우상향하고 있다는 점 입니다만 이것이 지속이 되어야만 저평가를 빠져나올 수 있다고 여겨집니다. 아직은 막대한 부채가 있어서 5년 안에 자본이 부채보다 많아지는 것은 사실상 어려워 보입니다. 낮은 PBR로 성장성은 보통 수준이라고 여겨지고 당장은 자본이 크게 상승하기 어렵다는 것을 보았을 때에 좀 더 장기적인 관점에서 디스플레이의 미래를 보고 투자해야 할 것 같습니다. 엘지디스플레이의 자본이 정체하는 순간 고평가는 어렵다고 여겨지기 때문입니다. 미래성이 좋다면 디스플레이의 매번 수익을 보고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인다면 투자를 멈추고 좋은 모습을 꾸준히 보인다면 계속된 투자도 괜찮다고 여겨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