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통신주

KT 주가, 올라갈 것인가?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6. 16.
반응형

KT 주가, 올라갈 것인가?

KT주가표
KT주가(2021.06.16)

KT 주가는 최근까지 계속 올라가다가 약간의 조정을 이루고 있습니다. KT 주가가 어디까지 올라갈 수 있을지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이전의 포스팅에서는 저평가이기 때문에 투자가 매우 긍정적이라는 의견을 냈는데요, 사실 지금도 이 기준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다른 통신주인 엘지유플러스와 SK텔레콤의 PBR이 0.9~1에 가까운 것을 보면, 현재 PBR 0.55배인 kt주가는 매우 싸다고 여겨집니다. kt도 통신뿐만 아니라 드라마 제작과 인공지능에도 뛰어들고 있으며, 인공지능의 경우 엘지전자와의 협업도 하고 있기에 매우 미래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투자 의견은 유지한 채로 어디까지 볼 수 있을지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적과 성장성 그리고 주가도 살펴보겠습니다.(이전의 자세한 분석은 맨 아래 링크를 통해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 KT 실적과 성장성

KT 자본총계표
KT 자본총계(2017,2018,2019,2020)

kt의 자본총계는 꾸준하게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부채도 많지만 이는 통신주들의 공통점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이고 자본총계의 우상향은 충분히 주가가 고평가 될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이전까지 한 해 당기순이익은 5000~7000억 수준이었으며, 2021년 1분기 당기순이익이 3265억을 기록하면서 2021년은 이전보다 높은 거의 1조에 이르는 당기순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1조의 당기순이익이라면 PBR을 1을 기준으로 했을 때에 PER 15 정도가 나옵니다. 사실상 높은 성장성이라고 보기는 어렵지만 현재 PBR이 저평가라는 것을 감안한다면 보통 이상의 성장성을 보유한 주가라고 생각할 수 있을 것입니다. 충분히 고평가 될 가능성이 높고 저평가로 주가가 하락할 가능성 또한 낮아서 투자에는 매우 매력적인 종목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또한 배당금이 4%가 넘기 때문에 연말에는 더 주목할만한 종목이라고 여겨집니다. 직접 투자하기 위해 주가에 대해서도 살펴보겠습니다.

* KT 주가

KT주가는 현재 32,350원에서 PBR 0.55배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PBR이 1배까지 가게 되면 주가는 58,900원까지 가게 됩니다. 최근에 sk텔레콤의 주가가 PBR 1에 가까웠던 것을 본다면 불가능한 이야기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확실히 sk텔레콤이 새로운 사업이 진행이 빠르긴 하지만 현재 KT의 실적은 이에 지지 않기 때문에 밀리지 않는다고 여겨집니다. 또한 인공지능 기술에서 큰 성과를 기록하게 된다면 기업의 가치는 크게 변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계속 투자해도 괜찮다고 여겨지며 쏠쏠한 배당금과 저평가의 안정성을 가지고 있는 주식입니다. PBR이 1배까지 간다면 수익률은 지금부터 40%까지도 가능해집니다. 장기적 관점에서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21.02.15 - [주식종목 분석/통신주] - KT 주식전망

 

KT주식전망

이번에 살펴볼 주식은 KT입니다. 사실 저는 KT에 별로 관심이 없었는데요, 아침에 뉴스를 살펴보면서 우연히 보게 되었고 재무제표를 보고 투자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바로 재무제표를 보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