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 비교/은행주 비교

신한지주 vs 하나금융지주 주가, 기대수익률 비교(은행주)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6. 18.
반응형

신한지주 vs 하나금융지주 주가, 기대수익률 비교(은행주)

 

미국에서 테이퍼링(더 이상 화폐를 늘리지 않음)을 하려고 하면서 잠깐 은행주들이 올라갔다 주춤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내년도를 넘어가면서는 금리 상승은 어쩔 수 없다고 여겨지는데요, 금리 상승시기에는 은행주들의 주가가 항상 상승했었습니다.(이에 대한 각각의 종목 분석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렇기에 어떤 종목이 현재 주가가 많이 올랐으며 어떤 종목이 이후에 더 오를 가능성이 높은지에 대해 살펴봐야 할 것입니다. 과거 금리 상승시기에 각각의 은행주 종목들은 최고점이 모두 달랐기 때문에 이 기준을 통해 기대수익률을 계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05.19 - [주식 종목 분석/은행주] - 신한지주 주가(금리, 배당금)

 

신한지주 주가(금리, 배당금)

신한지주 주가(금리, 배당금) 신한지주 주가는 최근 인플레이션(물가상승)에 따른 금리상승우려로 인해 주가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현재의 주가에서도 계속해서 사는 것이 괜찮을지

minvestment-stock.tistory.com

2021.05.19 - [주식종목 분석/은행주] - 하나금융지주 주가(금리, 배당금)

 

하나금융지주 주가(금리, 배당금)

하나금융지주 주가(금리, 배당금) 하나금융지주 주가는 최근 인플레이션(물가상승)의 우려로 높은 주가 상승세를 보여 왔습니다. 은행 주들은 금리 상승과 연관이 깊기때문에 하나금융지주에

minvestment-stock.tistory.com

* 은행주 주가 비교

신한지주 10년 주가변화표
신한지주 10년 주가변화

신한지주는 과거 2011년(한국 금리 상승시기), 2014년(미국 금리 상승시기), 2017년(한국 금리 상승시기) 총 3번에 최고 주가를 기록했습니다. 그때마다 55,000원 정도의 주가를 기록했는데요, 과거에 비슷한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이번에도 이 정도의 주가를 최고점으로 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주가는 41,400원 정도인데, 그렇다면 기대수익률은 약 30% 가까이 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하나금융지주 10년 주가변화표
하나금융지주 10년 주가변화

하나금융지주의 경우에도 신한 지주와 거의 비슷한 시기에 주가 상승을 보였습니다. 그런데 2011,2014년과 2017년의 최고점이 다른 모습입니다. 2011,2014의 최고점을 기준으로 한다면 사실상 현재 넘어간 상태이고 2017년을 기준으로 한다면 현재 주가가 45,800원 정도 이기 때문에 약 20%의 기대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사실상 투자를 하게 된다면 신한지주가 기대수익률도 높고 안정성도 높다고 여겨집니다. 그렇기에 개인적인 투자의견은 하나금융지주보다는 신한지주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