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 비교/은행주 비교

기업은행 vs 하나금융지주 주가, 기대수익률 비교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6. 20.
반응형

기업은행 vs 하나금융지주 주가, 기대수익률 비교

 

화폐의 막대한 공급으로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가 발생하면서 은행주들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경기방어주로 금리 상승시기에 주가가 많이 상승하기 때문인데요, 과거 3번 정도의 금리 상승시기(한국 2번, 미국 1번)에 주가가 상승했었습니다. 그렇기에 기업은행과 하나금융지주의 주가를 과거의 데이터와 비교해보면서 현재부터 투자할 시 어떤 종목의 기대수익률이 더 높을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각각의 자세한 분석은 맨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은행주  주가 및 기대수익률 비교

기업은행 10년 주가표
기업은행 10년 주가변화

기업은행의 경우 2011년(국내 금리 상승)에 주가 최고점을 기록하였고 2014년(미국 금리 상승)과 2017년(국내 금리 상승)에 한 번 더 비슷한 위치까지 올라왔었습니다. 결국 금리 상승시기에 17000~20000원까지의 주가를 보여왔다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그렇기에 현재 주가가 10,500원이기 때문에 50%에 가까이 되는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과거 데이터가 절대적인 것은 아니지만 참고하여 투자하기에는 좋다고 여겨집니다. 왜냐하면 매번 금리 상승시기에 비슷한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직접 투자를 위해 하나금융지주도 살펴보겠습니다.

하나금융지주 10년 주가표
하나금융지주 10년 주가변화

하나금융지주는 2011년 2014년 계속 비슷한 주가를 보이다가 2017년 국내 금리 상승시기에 최고점을 기록했습니다. 다만 과거의 기준점을 현재 주가 45,300원이 넘어갔다는 것인데요, 최고점보다는 낮지만 2011,2014년과는 비슷한 모습입니다. 그렇기에 현재가 최고점이던지 아니면 과거의 최고점인 56,000원까지 기대하는 2가지 선택지가 나오게 됩니다. 기대수익률을 주가 최고점을 살펴보아도 20% 안으로 나올 것 같습니다. 다른 은행주보다 더 빠른 주가 상승을 보여준 하나금융지주였습니다.

 

* 기업은행 vs 하나금융지주 투자 결론

결국 과거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금리 상승시기에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한다면 현재 투자 관점으로는 기업은행이 하나금융지주보다 좋다고 여집니다. 하나금융지주의 주가가 빠르게 올라온 상태이고 그렇기에 기대수익률 또한 기업은행이 더 높다고 생각합니다. 리스크도 적고 수익률도 더 높을 가능성이 올라간 기업은행에 투자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2021.05.20 - [주식 종목 분석/은행주] - 기업은행 주가(금리, 배당금)

 

기업은행 주가(금리, 배당금)

기업은행 주가(금리, 배당금) 기업은행 주가는 다른 은행주들과 마찬가지로 인플레이션(물가상승)에 대한 우려로 주가 상승세를 보여 왔습니다. 그래도 다른 종목들보다는 적게 올랐다고 볼

minvestment-stock.tistory.com

2021.05.19 - [주식 종목 분석/은행주] - 하나금융지주 주가(금리, 배당금)

 

하나금융지주 주가(금리, 배당금)

하나금융지주 주가(금리, 배당금) 하나금융지주 주가는 최근 인플레이션(물가상승)의 우려로 높은 주가 상승세를 보여 왔습니다. 은행 주들은 금리 상승과 연관이 깊기때문에 하나금융지주에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