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플랫폼

카카오 주가, 내리막길 인가?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6. 25.
반응형

카카오 주가, 내리막길 인가?

카카오 주가그래프
카카오 주가(2021.06.24)

카카오 주가는 최근까지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오다가 매우 큰 하락세를 맞았습니다. 사실 충분히 예상 가능한 부분이라고도 여겨지는데, 이전에 코스피가 하락했을 때에 플랫폼 주들은 상승하며 수급이 몰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3번 가까이의 큰 상승세를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역시 기사가 나왔을 때에 하락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즉, 수급이 빠져나가고 있으며 이는 주가의 하락을 가져온다는 것입니다. 사실상 현재의 주가도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주었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종목의 실적과 주가만 본다면 여기까지 예상하는 것은 불가능해 보였습니다. 지금까지 주가를 상승시켰던 요인이 수급이었기 때문에 이것이 사라지기 시작한 이상 카카오 주가가 최고점 주가로 돌아오는 데에는 시간이 필요할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이전의 포스팅에서 저는 카카오 주가가 50만 원 일 때, 즉 현재 주식 개수에서 10만 원 일 때에 실적보다 높은 종목이라 미래성은 매우 높지만 주가가 상승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릴 것으로 예상하였습니다. 종목 한 개에 대한 분석으로는 그러한 생각이 나왔습니다. 다만 요즘 시장에서 테마에 따라 계속 움직임을 보이는 경우가 많아졌으며, 최근에 카카오와 네이버가 코스피 하락장에서도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카카오 최근주가 그래프
카카오 주가 그래프
코스피 최근 그래프
코스피 그래프

위의 두 표를 보시게 되면 계속 코스피와 비슷한 모습으로 카카오의 주가가 움직이다가 6월 9일을 기점으로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네이버 최근 주가그래프
네이버 주가 그래프

네이버에서도 6월 9일에 소폭 하락했지만 코스피가 이전의 하락시점보다 낮아진데 반해 네이버는 그것보다 위에 머물렀습니다. 즉, 카카오가 좀 더 수급이 많고 그다음으로 네이버가 이어지던 모습입니다. 그 이후에는 코스피가 하락하더라도 거의 상관없이 더 높이 올라간 모습입니다. 결국 카카오에 대한 수급이 몰리는 현상이 약간씩 있었고 코스피보다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다만 이러한 상승에서 수급이 밀려나게 되면 다시 이 고점을 오르는 데에는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지금 시점에서 장기적인 투자관점에서는 투자해도 상관없지만 단타적으로 가는 것은 좋지 않다고 여겨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