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반도체

SK하이닉스 주가, 다시 회복될 수 있을까?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6. 26.
반응형

SK하이닉스 주가, 다시 회복될 수 있을까?

SK하이닉스 주가그래프
SK하이닉스 주가

SK하이닉스 주가는 반도체 주들이 상승했던 1월과 실적 발표가 있었던 4월에 주가 상승을 이루었지만 현재는 크게 하락한 모습입니다. 결국 언제 다시 주가 상승을 바라볼 수 있을지, 현재 주가는 어느 정도의 평가인지 알아보는 것이 중요해 보입니다. 무작정 코스피가 3300을 넘어서 계속 전진해달라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기 때문에 코스피가 증가하지 않더라도 언제쯤 이어야 가능할지 생각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인지 살펴보겠습니다.(이전의 자세한 포스팅은 맨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SK하이닉스 현재 주가

SK하이닉스 PBR표
SK하이닉스 PBR(2017,2018,2019,2020)

SK하이닉스의 현재  PBR은 1.68배입니다. 과거 최고점보다 현재 주가 평가가 더 높은 상황인데요, 2017년의 기록한 당기순이익 정도를 이번에도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여겨집니다. 즉, 과거와 비슷한 영업이익이 기대되는 상황인데 자본은 많아졌기 때문에 현재 실적보다 더 높은 기대수익이 발생할 만한 무언가가 있어야 한다고 여겨지게 됩니다. 반도체 가격이 계속 상승한다고 뉴스가 많이 나오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지금의 가격보다는 더 높은 당기순이익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래도 다행인 것은 현재 자본에서 나오는 당기순이익이 낮은 편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단순 과거와 비교해서 그렇지 기업 자체만 놓고 본다면 좋은 실적이기에 충분히 주가 상승의 가능성은 남아있다고 보입니다. 수급이 몰려야 할 것이라고 생각이 드는데, 이를 살펴보기 위해 주가 그래프 보도록 하겠습니다.

 

* SK하이닉스 주가 추세

SK하이닉스 일봉 그래프
SK하이닉스 일봉(5/24~6/25)
코스피 그래프
코스피(5/24~6/25)

SK하이닉스와 코스피의 움직임을 비교해보면 5/24일 하락은 똑같고 그 이후의 상승도 비슷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신 코스피보다 하락했을 때 더 아래에 있고(6/21) 올라갔을 때에는 더 낮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6/25-6.16과 비교했을 때) 이는 코스피의 움직임보다 SK하이닉스의 수급이 더 약한 모습을 보인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비슷하게 따라가지만 고점은 낮고 저점은 높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는 현재에서도 어느 정도 고평가 되어있기 때문에 주가 상승이 어려울 것이라고 예상이 됩니다. 주가 상승을 위해서는 현재 예상되는 당기순이익보다 높아지는 소식이 있던지, 코스피가 쭉 올라가던지, 아니면 이후에 흐름에서 코스피보다 강한 모습을 보여주든지 하는 모습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1.03.20 - [주식 종목 분석/반도체] - SK하이닉스 주식 분석

 

SK하이닉스주식 분석

* 최근 소식 대한민국 시가총액 2위에 해당하는 SK하이닉스의 주식을 분석해보고자 합니다. 가장 먼저 기업개요를 보시죠. SK하이닉스의 기업개요를 보시면, 주력 생산상품이 D램, 낸드와 같은 메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