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ETF종목 분석/KBSTAR(KB)

KBSTAR 200중공업 ETF 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6. 30.
반응형

KBSTAR 200중공업 ETF 분석

KBSTAR 200중공업 주가그래프
KBSTAR 200중공업 주가

 

KBSTAR 200중공업 주가는 최근에 최고점을 찍은 후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마도 두산중공업의 주가가 엄청나게 올라갔다가 내려왔기 때문이라고 여겨지는데요, KBSTAR 200중공업은 특정 업종의 움직임을 따라가는 ETF이기 때문에 그 산업의 변동에 따라 크게 움직입니다. 대표적인 섹터로는 조선업과 건축 관련, 에너지 정도라고 볼 수 있는데요, 그중에 조선업의 비율이 매우 높은 편입니다. 다음으로는 두산그룹주들, 현대로템 정도밖에 없습니다. 결국 몇 가지 섹터에 집중하면서도 분산투자로 안정성을 더하는 것이 KBSTAR 200중공업의 전략입니다. 그렇기에 이 쪽 산업의 미래가 밝다고 여겨진다면 투자해도 좋을 것이라고 여겨집니다. 자세한 분석을 위해 구성종목부터 보시겠습니다.

 

* KBSTAR 200중공업 구성종목

KBSTAR 200중공업 구성종목 top10도형
KBSTAR 200중공업 구성종목 top10

KBSTAR 200중공업 구성종목을 보시게 되면 한국조선해양, 현대중공업 지주, 삼성중공업, 현대미포조선, 대우조선해양 등 대표적인 조선업 기업들은 모두 들어와 있으며 두산중공업, 두산인프라코어, 두산 밥캣 등의 건축, 에너지 쪽의 두산그룹 주들이 모여 있습니다. 씨에스윈드는 풍력 관련 회사로 두산중공업과 관련이 되어있는 기업입니다. 사실상 조선업과 두산에 투자한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조선업황은 최근에 기대감에 많이 올라간 상황이고 두산중공업도 풍력보다는 미국에 소형 원자로를 설치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올라간 상황입니다. 두산 밥캣과 두산인프라코어도 최근 건축주들이 좋으면서 괜찮은 주가 흐름새를 보이고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 실적보다는 기대감에 많이 올라간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이쪽 업황이 좋다고 생각한다면 투자할만하다고 여겨집니다.

 

* KBSTAR 200중공업 분배금 및 투자의견

KBSTAR 200중공업 분배금표
KBSTAR 200중공업 분배금

KBSTAR 200중공업 분배금은 1%가 되지 않음으로 매우 낮습니다. 사실상 주가의 상승세만을 바라봐야 할 것 같습니다. 결국 현재는 미래의 기대치로 주가들이 많이 상승한 모습입니다. 최근에 약간의 조정을 받고 있지만 투자의견은 이쪽 사업들의 미래성에 달려있을 것 같다는 것입니다. 결국 조선업, 건축, 에너지의 미래성이 좋다고 여기면서 안정성을 추구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ETF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