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ETF종목 분석/KBSTAR(KB)

KBSTAR 200 건설 ETF 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2.
반응형

KBSTAR 200 건설 ETF 분석

KBSTAR 200건설 주가그래프
KBSTAR 200건설 주가

KBSTAR 200 건설 주가는 꾸준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에 건설경기가 좋아지고 있으며, 대선과 가까워지면서 주택정책을 내놓을 가능성도 높기에 그럴 것 같은데요, 분명 현재의 주택 가격을 낮추기 위해서는 주택 공급을 늘리는 것이 당연해 보입니다. 건설주 중에서는 주가가 오른 것도 꽤 있지만 오르지 않은 종목도 있기에 계속 관심을 가질만하다고 여겨집니다. 구성종목을 살펴보면서 더 자세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KBSTAR 200건설 구성종목

KBSTAR 200건설 구성종목 top10도형
KBSTAR 200건설 구성종목 top10

KBSTAR 200건설 구성종목을 보시면 현대건설, GS건설, 대우건설, HDC현대산업개발 등의 대표적인 건설주 종목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외에는 최근 실적이 더 좋아지는 플랜트 사업의 삼성엔지니어링과 내화물뿐만 아니라 2차 전지 소재사업을 하는 포스코케미칼 등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모두 주가가 많이 오르긴 했어도 충분히 실적이 뒷받침되는 종목들이기에 좋다고 여겨집니다. 건설경기가 좋아질 것으로 생각한다면 안정성을 위해 KBSTAR 200 건설 ETF에 투자도 생각해볼 만합니다. 이어서 분배금을 살펴보시겠습니다.

 

* KBSTAR 200건설 분배금 및 투자의견

KBSTAR 200건설 분배금표
KBSTAR 200건설 분배금

KBSTAR 200건설 분배금은 1.5% 정도로 높은 분배금은 아닙니다. 그래도 성장주들에 비하면 약간 높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래도 분배금보다는 주가 상승을 통한 이익을 얻어야 하기 때문에 주택공급에 관한 정책들이 많아질 것 같다면 투자하는 것도 괜찮다고 여겨집니다. 건설경기가 갑자기 나빠지더라도 분산투자를 통해 안전성을 높여놓았기 때문에 큰 손해 없이 나올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