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ETF종목 분석/KBSTAR(KB)

KBSTAR 200생활소비재 ETF 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2.
반응형

KBSTAR 200생활소비재 ETF 분석

KBSTAR 200생활소비재 주가그래프
KBSTAR 200생활소비재 주가

KBSTAR 200 생활소비재 주가는 계속된 상승으로 코로나 이전의 주가를 회복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로나19가 백신으로 인해 어느 정도 잡혀가면서 소비재들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특히 화장품 분야는 최근에 주가들이 올랐었습니다. KBSTAR 200 주가의 최근 고점도 화장품 주들이 오른 것이 주요 원인이었던 것 같은데요, cj제일제당과 같은 종목들도 주가가 올랐지만 실적도 매우 좋아진 편이기에 관심을 가지고 종목을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직 소비재들이 더 주목을 받을 수도 있기에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성종목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KBSTAR 200생활소비재 구성종목

KBSTAR 200생활소비재 구성종목 top10도형
KBSTAR 200생활소비재 구성종목 top10

KBSTAR 200생활소비재 구성종목으로 보시면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의 화장품 관련주가 33%의 모습을 띄고 있고, 크게 변함이 없는 KT&G와 한국전력이 25% 정도입니다. 나머지는 유통과 식품주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5%를 차지하는 2 종목은 안정성을 높여준다고 생각이 되고 결국엔 33%나 차지하는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이 중요하다고 여겨집니다. 두 종목 모두 최근에 고점을 찍었긴 했지만 계속해서 우상향의 가능성이 높은 종목입니다. 특히 LG생활건강의 실적은 매우 좋기 때문에 아직 충분히 주가는 더 오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여기에 속한 종목들이 대부분 실적이 좋은 종목들이 많기 때문에 개별적인 투자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 KBSTAR 200생활소비재 분배금 및 투자의견

KBSTAR 200생활소비재 분배금표
KBSTAR 200생활소비재 분배금

KBSTAR 200생활소비재 분배금은 약 2% 정도로 보통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결국엔 생활소비재가 주목을 받을 것으로 생각이 된다면 투자해도 좋다고 여겨지며, 워낙에 실적이 좋은 기업들이 많기 때문에 안정성은 높다고 여겨집니다. 반면 안정성이 높은 만큼 큰 수익은 단기간에서 쉽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이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이러한 점들을 잘 고려해서 투자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