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전자관련주

LS ELECTRIC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5.
반응형

LS ELECTRIC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LS ELECTRIC 주가 전망을 해보려고 합니다. 짧은 시기의 주가 전망은 최근 주가 그래프의 모습을 통해 살펴볼 예정인데요, 이는 기업에 대한 분석의 경우 장기투자에 좋다고 판단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첫 번째로 단기적 주가 상승을 알아보기 위해 최근 주가 그래프 추세를 살펴볼 것이며, 두 번째로는 기업의 실적을 분석하여 장기적인 투자에 괜찮을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의 투자 전략에 맞추어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단기적 추세 분석을 통해 단기 투자에 대한 관점을 제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주가 전망(단기적 추세 분석)

LS ELECTRIC 일봉 주가 그래프
LS ELECTRIC 일봉 주가

위의 그래프는 2021년 4월부터 7월 최근까지의 LS ELECTRIC 주가 흐름입니다. 기본적으로 5일선이 20일 선을 추월하면서 확실히 주가는 하락세임을 알 수 있습니다. 주가가 내려오는 과정에서 중간에 한 번씩 크게 상승했긴 했지만 거래량이 더 많았던 부분은 그전에 주가가 감소하던 날이었습니다. 그나마 5월 21일 이후에 음봉보다 양봉에서 거래량이 많아지면서 조금 좋아지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6월 초에 많은 거래량 속에서 양봉이 나왔지만 이후에 주가가 올라간 50% 이하로 내려가면서 하락세를 면치 못했습니다. 사실 이러한 주가 그래프가 나왔을 때에는 두 번째 하락에서는 파는 게 맞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거래량이 높은 부분들이 몇 개 있는데, 그 부분들이 음봉으로 주가 하락 시기였습니다. 즉, 다시 하락세를 타고 있으며, 이전처럼 거래량이 높아졌을 때에 양봉이 나와야만 주가가 상승할 것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이것이 일어나더라도 6월 초에 일어난 음봉이 다시 양봉의 50% 이하로 추락을 한다면 바로 손절해야 한다고 여겨집니다. 단기적 주가를 예상하기 위해 거래량을 중심으로 살펴보는데, 이는 양봉이 나올 시에 더 높은 가격에 사고 싶은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다시 거래량이 많지만 음봉이 된다면 샀던 사람들이 다시 팔았을 가능성이 높기에 주가 상승은 기대하기 힘든 상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 LS ELECTRIC 주가는 54,000원 정도에서 그래도 방어선이 된 것으로 보이는 만큼 거래량과 양봉에 초점을 맞추고 반대로 음봉으로 방어선이 뚫린다면 더 하락할 가능성도 생각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어서는 장기 투자 관점에 도움을 줄 재무제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재무제표 분석(장기적 기업 분석)

1. 당기순이익

LS ELECTRIC 당기순이익표
LS ELECTRIC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당기순이익이 꾸준하면서도 최근의 하락세는 아쉬운 모습입니다. 2021년 1분기 당기순이익도 157억을 기록하면서 올 한 해 당기순이익은 1000억이 예상되는데, 이 정도의 당기순이익은 필요해 보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LS ELECTRIC 자산,부채,자본총계표
LS ELECTRIC 자산, 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산현황을 보시게 되면, 자본은 꾸준히 상승하고 부채는 정체 중입니다. 꾸준한 자본 상승은 매력적이며, 대신 당기순이익이 자본에 10% 즉 PBR 1을 기준으로 PER 10 정도의 모습은 보여주어야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성장성이 좋은 기업이지만 현재에는 보통 수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3. PER, PBR, 주가

LS ELECTRIC PBR표
LS ELECTRIC PBR(2017,2018,2019,2020)

LS ELECTRIC의 현재 PBR 1.18배(주가 56,100원)로 고평가이지만 과거의 모습을 봤을 때에 그렇게 큰 고평가는 아닙니다. 당기순이익만 좋아진다면 현재 주가에서도 좋다고 여겨집니다.

 

4. 배당금

LS ELECTRIC 배당금표
LS ELECTRIC 배당금(2017,2018,2019,2020)

LS ELECTRIC의 배당금은 약 2%의 수준으로 보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결론

 

LS ELECTRIC의 주가는 최근에 거래량이 많을 때에 주가가 크게 하락하면서 좋지 못한 주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54,000원 정도에 방어선이 있기에 다시 거래량이 많아지면서 주가가 양봉을 만들 때에 투자하고 관찰하면서 주가가 크게 떨어지지 않으면 들고 가는 전략이 단기간에서는 좋다고 여겨집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하락 추세이기에 부담은 있습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현재 자본에 비해 주가 평가는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다만 당기순이익의 감소로 성장성이 낮아진 만큼 이 부분을 개선해야 장기적인 투자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