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전자관련주

삼화콘덴서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4.
반응형

삼화콘덴서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화콘덴서의 주가를 전망해 보고자 합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을 나누어서 할 것인데, 단기적 전망에는 주가 추세 분석을 장기적 전망에는 기업 실적 분석을 할 것입니다. 삼화콘덴서의 주가 추세를 분석하여 단기적으로 투자하기 좋을지, 장기적으로 투자하기에 적합한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기적 투자에서는 이전 포스팅이 있기에 간략하게 소개하고 링크 글을 읽어봐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단기적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삼화콘덴서 주가 일봉 그래프
삼화콘덴서 주가

삼화콘덴서 주가는 5월 초까지 하락 추세를 겪다가 정체기에 돌입했었습니다. 6월 말에는 높은 거래량과 양봉이 나오면서 좋은 추세를 보여주었는데요, 다만 7월 8일에 큰 음봉이 나오면서 사실상 여기가 저항선이라는 것을 밝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 단기적으로 65,000원 부분이 매도세가 강해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금부터는 거래량이 많이 줄었기 때문에 추세가 좋지는 않은데, 실적을 통해 현재가 지지선이 될 수 있을지 판단해야 투자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실적이 좋지 않다면 더 하락도 가능하니 실적 분석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장기 투자 관점을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장기적 전망(기업 실적 분석)

삼화콘덴서의 자본총계는 1800억 정도이고 당기순이익은 2020년 235억입니다. 당연히 성장성이 좋기에 PBR 1 이상의 고평가는 당연한데요, 한 가지 아쉬운 점은 2018년 이후로 순이익이 계속 감소 추세라는 것입니다. PBR도 많이 떨어져서 3.5에 이르렀습니다. 2021년은 약간 좋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지만 그럼에도 고평가이기는 합니다. 영업이익률이 11%까지 떨어진 상태에서 14%까지 올라오긴 했는데, 20% 정도까지 상승한다면 투자도 충분히 괜찮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지금 당장의 실적에서는 고평가라고 생각되며, 추세도 멈춘 만큼 좀 더 떨어진 후에 투자가 좋아 보입니다. 특히 영업이익률이 20%까지 상승할 수만 있다면 지금 주가에서도 괜찮은 편이라고 여겨집니다.

 

2021.04.06 - [국내주식종목 분석/전자관련주] - 삼화콘덴서 주가 분석(배당금)

 

삼화콘덴서 주가 분석(배당금)

삼화콘덴서 주가 분석(배당금) * 기업소개 삼화콘덴서는 회사 이름에 맞게 콘덴서 제조업을 하고 있습니다. 콘덴서 총생산의 60% 이상을 수출하고 있고 있기 때문에 얼마나 시장을 넓혀갈 수 있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