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전자관련주

현대일렉트릭 주가 전망(단기,장기)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26.
반응형

현대일렉트릭 주가 전망(단기, 장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대일렉트릭의 주가를 전망해 보고자 합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을 나누어서 할 것인데, 단기적 전망에는 주가 추세 분석을 장기적 전망에는 기업 실적 분석을 할 것입니다. 현대일렉트릭의 주가 추세를 분석하여 단기적으로 투자하기 좋을지, 장기적으로 투자하기에 적합한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기적 투자에서는 이전 포스팅이 있기에 간략하게 소개하고 링크 글을 읽어봐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단기적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현대일렉트릭 주가 일봉 그래프
현대일렉트릭 주가

현대일렉트릭 주가는 4월 말에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큰 주가 상승을 이루었습니다. 다만 5월 13일쯤에 큰 음봉으로 하락 추세를 보여주었는데요, 이 시점이 매도세가 매수세보다 강했기 때문입니다. 이후 실적이 탄탄하지 못했던 일렉트릭 주가는 쭉 내려갔습니다. 최근에는 그래도 다시 좀 회복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의 주가를 뚫고 올라갈 수 있다면 23,000원 정도까지도 노려볼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다시 주가는 2만 원 초반대로 내려갈 것으로 여겨집니다.

 

그래도 최근 거래량이 높았을 때에 매수세가 강하면서 상승추세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전에 많이 물려있을 지금 주가와 23,000원 때를 모두 뚫고 상승할 수 있을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단기간으로 최대한 안전한 투자는 2만 원 초반에서 투자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어서 장기 투자 관점을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장기적 전망(기업 실적 분석)

현대일렉트릭 당기순이익표
현대일렉트릭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현대일렉트릭 자본은 6,947억(1분기)이며, 계속된 적자로 여기까지 내려왔습니다. 다만 2021년 1분기 당기순이익은 156억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이번에 600억 정도의 당기순이익 흑자를 기록한다면 이전과 다른 모습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PBR이 1.15배로 최근 4년 중 가장 높을 때와 비슷한데 실적만 좋아진다면 큰 문제는 안될 것 같습니다. 현대일렉트릭에 장기투자를 원하신다면 실적이 흑자로 이어갈 수 있을지를 놓고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업에 대한 더 자세한 분석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1.04.04 - [주식종목 분석/전자관련주] - 현대일렉트릭 주가 분석

 

현대일렉트릭 주가 분석

현대일렉트릭 주가 분석 * 기업소개 현대일렉트릭은 전기전자기기와 에너지솔루션을 하고 있습니다. 현대중공업이 37% 주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전기뿐만 아니라 수소와 같은 친환경사업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